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청년정치인 첫출마지원단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공동취재사진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청년정치인 첫출마지원단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처리와 관련해 신중론을 제기했다.

박 위원장은 19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속도를 중요시하다가 방향을 잃는 것 아닌가 하는 걱정이 있다”며 “이는 검찰개혁이 모든 현안을 빨아들이고 있는 것에 대한 문제 제기다”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개혁 그 자체를 우려하는 것은 아니다. 검경수사권 분리는 궁극적으로 우리가 분명히 가야 할 길이고, 힘 있게 추진해야 하는 것도 맞다”면서도 “그러나 국민들이 매일 보고 듣는 뉴스에 검찰개혁, 개혁적인 이야기들만 보이는 게 맞을까 하는 그런 고민이 있다”고 했다.

그는 “지역 정책이나 부동산 대책이나 코로나 방역대책, 지원보상, 거리두기 이후에 방역대책에 대해서도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울시장 공천 문제에 대해서는 “저는 개인적으로 경선을 해야 한다고 보는 입장”이라며 “내부 논의를 더 해서 다음 주까지는 마무리 지어야 할 사안이다”고 했다. 본인의 서울시장 후보 출마설에 대해 ”처음 밝히는 거지만 저는 서울시민이 아니다. 주소이전을 안 했으면 꼼짝없이 같이 엮일 뻔했는데 다행히 서울시민이 아니다”고 답했다.

박 위원장은 전날 당 공관위가 충북지사 후보로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단수 추천하기로 한 데 대해서도 “문제가 있다고 본다. 아마 오늘 비대위에서 심의하고 쟁점이 되지 않을까 싶다”며 “저는 계속 그래 왔다. 오늘도 제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고 소신을 전했다. 과거 부동산 문제로 논란이 된 인사들은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공천하지 말아야 한다는 견해를 재차 밝힌 것이다.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의 후보자 자녀 특혜 논란에 대해서는 “앞으로 윤석열 정부의 5년 동안 공정이 사라지고 이런 일이 계속해서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그런 우려의 지점도 있다”며 “조국 전 장관 때처럼 검찰이든 경찰이든 같은 잣대를 갖고 당연히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이 정 후보자에 대해 조국과는 다르다고 한 것에 대해서는 “다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이다”며 “이분이 좀 이렇게까지 뻔뻔하셔도 되나 싶은 수준이다. 그런 의혹들이 있는 상황에서 이렇게 반문하는 게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직격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