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마사회TV가 ’우리동네캐릭터 대국민 투표 이벤트‘를 개최한다.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마사회TV가 ’우리동네캐릭터 대국민 투표 이벤트‘를 개최한다. /한국마사회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한국마사회가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를 통해 ’말마 프렌즈(Malma Friends)‘의 테마송을 공개하며 ’우리동네캐릭터 대국민 투표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말마 프렌즈의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공모전‘ 본선 진출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우리동네캐릭터 홈페이지에서 경기-말마 프렌즈를 투표한 인증사진과 마사회TV 구독 인증사진 등 2개를 네이버 폼에 업로드하면 응모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유튜브 ’마사회TV‘의 해당 이벤트 영상 및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SE(1명) △치킨 기프티콘(10명) △커피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할 계획이다.

말마 프렌즈는 신비한 마법의 말마 유니버스에 속한 캐릭터들로 경주마 커리어에 정점을 찍고 은퇴한 후 셀럽(Celeb)이 된 경주 퇴역마 ‘말마’와 모태곱슬 스타일리스트 ’마그니‘, 달달한 매니저 ’각설이‘가 멤버로 구성돼 있다. 

말복지와 관련한 한국마사회의 노력과 관심을 표현한 말마 프렌즈는 익살스러운 애니메이션과 동영상, 숏츠 등을 공개하며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올해는 말마 프렌즈의 활용 범위를 넓혀 주요 사업과 연계해 친근하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정부 기조에 맞춘 디지털 전환, ESG, 사회공헌 사업 등의 이미지로 활용하고 있으며, 대국민 인식 개선·소통의 아이콘이자 MZ세대를 공략하는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로도 활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한편, 최근 한국마사회의 말마 프렌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제5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에서 1차 예선을 통과하고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4일 오후 2시까지 열리는 대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입상 캐릭터가 선정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