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은 2일 역술인 천공‘이 대통령 관저 결정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사진은 용산 대통령실 전경. / 뉴시스
대통령실은 2일 역술인 천공‘이 대통령 관저 결정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사진은 용산 대통령실 전경. / 뉴시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대통령실은 2일 역술인 천공이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용산 국방부 영내 육군 서울사무소를 다녀갔고 대통령 관저 결정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가짜뉴스”라고 반박했다. 

대통령경호처는 이날 오전 언론 공지를 통해 “천공이 한남동 공관을 방문했다는 의혹 제기와 관련해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린다”고 했다. 

경호처는 “김용현 경호처장은 천공과 일면식도 없으며, 천공과 한남동 공관을 둘러본 사실이 전혀 없음을 거듭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실과 다른 ‘전언’을 토대로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 ‘가짜뉴스’를 확산하는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뉴스토마토’는 이날 오전 역술인 천공이 윤 대통령 관저 결정 과정에 개입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22년 3월쯤 천공과 김용현 대통령 경호처장(당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청와대 이전 TF팀장), ‘윤핵관’(윤석열 핵심관계자)으로 분류되는 A모 의원이 용산 한남동 육군 참모총장 공관과 서울사무소를 사전 답사했다는 것이다.

이후 남영신 당시 육군참모총장이 천공과 김 처장, A의원이 사전 답사한 사실을 공관 관리관을 통해 보고받았고, 남 전 총장은 이 사실을 부승찬 당시 국방부 대변인에게 알려줬다고 한다. 부 전 대변인 역시 다른 경로를 통해 해당 사실을 재확인했다고 한다. 

부 전 대변인은 천공의 육군참모총장 공관 방문 등 대통령 관저 개입과 관련한 의혹 전반에 대해 ‘권력과 안보: 문재인정부 국방 비사와 천공 의혹’이라는 책을 통해 밝힐 예정이다. 

한편 대통령실은 지난해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이 같은 의혹을 제기했을 때에도 “김용현 경호처장은 천공과 일면식도 없을 뿐 아니라 천공이 육군참모총장 공관을 둘러본 사실 자체가 없다”며 “천공은 대통령실 이전 과정에 어떠한 형태로도 관여된 바가 전혀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부인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