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가 영화 ‘1947 보스톤’(감독 강제규)으로 돌아온다. / 롯데엔터테인먼트 
하정우가 영화 ‘1947 보스톤’(감독 강제규)으로 돌아온다. / 롯데엔터테인먼트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영화 ‘비공식작전’(감독 김성훈)으로 뼈아픈 흥행 참패를 맛본 배우 하정우가 영화 ‘1947 보스톤’(감독 강제규)으로 다시 관객 앞에 선다. 이번에는 웃을 수 있을까. 

영화 ‘1947 보스톤’은 1947년 광복 후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 대회에 출전하기 위한 마라토너들의 도전과 가슴 벅찬 여정을 그린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영화 ‘은행나무 침대’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등 한국영화의 패러다임을 바꾼 강제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모은다. 

한국 마라톤 전설 손기정 선수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또 다른 영웅 서윤복 선수의 실제 이야기를 담아 묵직한 울림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하정우는 극 중 한국 마라톤의 전설 손기정으로 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손기정은 일제 강점기에 개최된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운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하정우는 가슴에 일장기를 단 채 시상대에 올라야 했던 손기정 선수의 울분부터 1947년 최초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 대회에 참가하게 된 국가대표 마라톤팀 감독의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십까지 폭넓게 소화할 전망이다. 

하정우가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까. / 롯데엔터테인먼트 
하정우가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까. / 롯데엔터테인먼트 

특히 하정우는 지난 2일 개봉한 ‘비공식작전’에 이어 곧바로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게 됐다. 다만 기대를 모았던 ‘비공식작전’이 105만명의 관객을 모으는데 그치면서 부진한 성적을 기록, 하정우가 이번 ‘1947 보스톤’을 통해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정우는 “드라마가 주는 힘이 굉장히 큰 작품이기에 시나리오를 보자마자 망설임 없이 출연을 결정했다”고 작품을 택한 이유를 밝히며 “마라톤의 산증인이자 전설 같은 분을 연기하게 돼 영광이었다”고 손기정 역을 소화한 소감을 전했다.

연출을 맡은 강제규 감독은 하정우에 대해 “자기만의 색깔로 ‘맛깔’나는 연기를 하는 배우”라며 “그가 제안하는 번뜩이는 아이디어들이 작품의 퀄리티를 높여줬다”면서 작품 속 그의 활약에 대한 기대를 당부했다. 오는 9월 27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