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모바일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정식 출시했다.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지식재산권(IP) 확대와 함께 실적을 견인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만큼 선호도가 높은 장르의 신작으로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넷마블은 15일 국내 양대 마켓에 모바일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정식 출시했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의 자체 IP ‘쿵야’를 기반으로 서구권에서 선호도가 높은 ‘머지’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머지는 오브젝트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들어내는 것을 뜻한다. 이용자들
컴투스홀딩스가 모바일 신작 ‘워킹데드:올스타즈’를 정식 출시했다. 글로벌 대형 지식재산권(IP) ‘워킹데드’를 기반으로 개발된 신작인 만큼 기존 인지도와 인기를 발판 삼아 흥행에 성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8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신작 워킹데드:올스타즈를 정식 출시했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그래픽을 구현한 수집형 RPG다.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게임에 녹였으며 ‘미숀’,
넷마블이 자사의 쿵야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신작 출시에 속도를 낸다. 국내 시장에 친숙한 IP와 해외 게임 시장에서 친숙한 장르를 앞세워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넷마블은 30일 모바일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전세계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과 머지 쿵야 아일랜드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한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대표 IP인 쿵야를 기반으로 제작한 머지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
컴투스홀딩스가 올해 첫 국내 신작을 선보였다. 올해 별다른 흥행작들을 출시하지 못하면서 1분기 부진에 빠진 가운데 2분기부터 새로운 신작들로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컴투스홀딩스는 25일 ‘크로매틱소울:AFK 레이드(이하 크로매틱소울)’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로매틱소울은 지난달 토큰 경제 시스템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 먼저 출시됐고 국내 시장에는 이를 제외하고 출시됐다.크로매틱소울은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4인 파티 플레이 등이 핵심인 전략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이용자는 로고유한 기술과 전용 장
엠게임의 영업이익이 13분기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중국 게임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엠게임의 대표 타이틀인 ‘열혈강호 온라인’이 성장세를 견인하는데 역할을 했다. 엠게임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한 53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1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올랐으나 당기순이익은 10% 감소한 44억원으로 집계됐다.엠게임의 올해 1분기 실적도 열혈강호 온라인이 역할을 했다. 엠게임에 따르면 열혈강호 온라인의 동시 접속자수는 지난 2019년 대비 65% 올랐고 비수기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가 동반 부진에 빠졌다. 신작 부재, 기존 라이브 게임 성과 부진 등으로 적자를 막지 못한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는 2분기부터 지속적인 신작출시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블록체인 등 신사업으로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컴투스홀딩스는 올해 1분기 영업손실 32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감소한 240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손실 46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했다.지난해부터 신작이 부재했던 데다가 투자 이익이 줄고 블록체인 등 신사업 투자 비용이 증가하면서 실적이
웹젠이 올해 1분기 모바일 신작 출시에도 불구하고 실적을 성장세로 전환하는데 실패했다. 올해 2분기부터는 글로벌 시장 공략과 다양한 신작들을 출시하며 반등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웹젠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0% 감소한 222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6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당기순이익은 187억원으로 40% 감소했다. 지난 2월 모바일 신작 ‘뮤 오리진3’를 출시했음에도 지난해 4분기 대비 아쉬운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직전 분기 대비 15% 감소했으며 매출은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1분기도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을 발판 삼아 고성장을 견인했다. 올해 글로벌 시장 공략과 함께 모바일, PC온라인 등 다양한 신작들을 출시하며 국내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하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한 421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2,66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5%, 당기순이익은 283억원으로 54% 감소했다. 플랫폼별로 모바일 게임 매출은 1,7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5% 올랐다.
4399 코리아가 모바일 신작 ‘헌터W’의 출시에 속도를 낸다. 지난 2019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출시한 ‘기적의 검’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작도 흥행에 성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399 코리아는 지난달 29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헌터W’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헌터W는 수렵모험 장르의 모바일 게임으로 기존과 다른 콘텐츠들로 차별화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헌터W의 주요 콘텐츠로는 이용자들이 헌터가 돼 드래곤을 처치하는 ‘드래곤 사냥’
엔젤게임즈가 모바일 신작 ‘신의탑M:위대한 여정(이하 신의탑M)’을 정식 출시했다. 지난 11년간 장기 연재해온 대작 웹툰 신의탑을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인 만큼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엔젤게임즈는 지난 20일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신의탑M을 정식 출시했다. 전 세계 45억뷰의 인기 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RPG로 원작 스토리, 세계관을 정교하게 재현한 2D 그래픽 기반의 액션 연출이 특징이다.신의탑을 기반으로 한 만큼 출시 직후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이하 우마무스메)’ 최종 담금질에 돌입한다. 퍼블리싱 발표 이후 출시 시점 등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가운데 일본 시장에서의 성과를 거둘지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카카오게임즈가 26일 우마무스메의 한국어판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마무스메는 사이게임즈가 개발해 지난해 2월 일본 게임 시장에 출시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실제 경주마를 모티브로 하는 캐릭터들을 육성하며 레이스에서의 승리를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육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올해 상반기 모바일 신작을 출시한다. 지난해 디아블로 리마스터 게임으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흥행을 견인한 블리자드가 올해부터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흥행과 성장세 모두 견인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상반기 출시 예정… 디아블로2:레저렉션 흥행 반영될 듯31일 업계에 따르면 블리자드가 최근 올해 상반기에 선보일 모바일 신작 ‘디아블로 이모탈’의 iOS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이보다 앞서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등 국내 앱마켓에서 먼저 사전 예약을 진
네오위즈가 자사의 게임 지식재산권(IP) 확대에 나선다. 지난해부터 게임 개발력과 신사업 역량을 키워온 만큼 이를 적극 활용해 올해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도약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 개발 신작 3종 공개… 모바일 시장 경쟁력 강화네오위즈는 29일 온라인 쇼케이스를열고 자사의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 IP 기반의 신작을 공개하고 향후 업데이트 계획 등을 공개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브라운더스트 IP 기반 신작은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브라운더스트2 등이다.브라운더
넥슨이 올해 자사의 첫 모바일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을 정식으로 출시했다. 올해 다양한 신작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던파 모바일을 앞세워 흥행을 견인하고 재도약 발판으로 만드는 데 주력할 전망이다.넥슨은 24일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파 모바일을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던파 모바일은 넥슨의 대표 지식재산권(IP)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신작으로 과거 오락실의 수동 조작 손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또한 △귀검사‧격투가‧거너‧마법사‧프
넷마블이 개발한 프로야구 게임 출시가 임박했다. 국내 모바일 야구 게임 시장을 컴투스가 쥐고 있는 가운데 시장 흔들기에 성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넷마블이 오는 30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정식 출시한다. 이는 오는 4월 2일 개막 예정인 2022 프로야구 시즌에 맞춘 것으로 이용자들은 29일부터 사전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야구 게임 ‘마구마구’를 서비스하며 축적해온 서비스와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이다. KBO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해 경기 기록, 선
넥슨의 올해 첫 모바일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 출시가 임박했다. 넥슨이 올해도 고전 IP를 발판삼아 성장세 견인에 성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넥슨 대표 IP 기반 신작… 2년 만에 전성기 찾을까넥슨은 오는 24일 모바일 신작 던파 모바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던파 모바일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수 8억5,000만명에 달하는 ‘던전앤파이터’ IP를 재해석해 선보이는 모바일 신작이다. 각 던전을 돌며 몬스터를 공략하는 전투, 이용자간 대전(PVP) 등 수동 플레이를 지원한다.
웹젠이 올해 첫 신작 ‘뮤 오리진3’를 출시했다. 지난해 부진한 실적을 기록해 반등 계기가 필요한 만큼 뮤 오리진3의 흥행 견인에 성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웹젠이 23일 모바일 신작 뮤 오리진3를 출시했다. 뮤 오리진3는 웹젠의 뮤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언리얼엔진4로 개발됐으며 비행 시스템을 도입해 탐험 재미를 더했다. 핵심 콘텐츠로 월드 콘텐츠인 ‘어비스 전장’을 선보였다. 어비스 전장은 서버별 영지와 별도의 분쟁 지역에서 서로의 영지를 쟁탈하고
라인게임즈가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신작 ‘언디셈버’의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 올해 이렇다 할 개발 신작을 선보이지 않았던 라인게임즈가 핵앤슬래시 장르를 앞세워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로 내년부터 성장세를 견인하는 데 힘을 실을 전망이다.라인게임즈는 13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주요 콘텐츠를 비롯해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 언디셈버는 멀티플랫폼 기반 핵앤슬래시 장르의 역할수행게임(RPG)으로 내년 1월 13일 정식 출시된다. 언디셈버는 트라움 대륙을 창조한 열두신과 열두신의 이면에서 태어난 13번째 존재 ‘서펜스
김형태 대표가 이끄는 시프트업이 5년 만의 신작 ‘니케:승리의 여신(이하 니케)’을 공개했다. 고퀄리티의 2D 그래픽을 기반으로 슈팅 게임 본연의 재미를 끌어내는데 주력함과 동시에 그동안 시프트업이 선보인 게임들 대비 대중화된 게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시프트업은 19일 지스타 오프라인 간담회를 통해 모바일 건슈팅 신작 니케를 공개했다. 니케는 정체불명의 병기에 의해 몰락한 세계에서 인류를 대신해 싸우는 전투 안드로이드 생명체 ‘니케’를 주인공으로 하는 미소녀 건슈팅 장르 게임이다.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할 예정인 ‘에버소울’이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동안 개발해온 수많은 전략 전투 게임 개발 경험 및 노하우를 집약한 만큼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흥행을 견인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오래된 물건에 깃드는 정령… 몰입도 높은 콘텐츠 마련”카카오게임즈는 19일 인터뷰를 통해 나인아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에버소울의 개발 현황과 향후 서비스 계획 등을 공개했다.에버소울은 포스트 아포칼립스와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그리며 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