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9일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한 이낙연 전 대표를 공개 저격했다가 논란이 일자 해당 SNS 글을 삭제했다. /뉴시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9일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으로 합류한 이낙연 전 대표를 공개 저격했다가 논란이 일자 해당 SNS 글을 삭제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이낙연 전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을 맡게 된 날 “이재명 후보를 대장동 비리 범인으로 몰았던 것이 잘못된 판단이었다는 것을 시인하고 사과하라”고 요구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

추 전 장관은 9일 본인의 SNS에 ‘이낙연 후보의 사과가 먼저 전제되어야 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추 전 장관은 게시글을 통해 “이 총괄 선대위언장이 검찰 쿠데타를 저지하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진심을 다해주기를 바란다. 그런데 그 전에 할 일이 있다”며 이 후보에 대한 사과를 촉구했다.

그는 “이 총괄 선대위원장은 (경선 당시) 근거없는 네거티브 공격으로 대장동 개발 문제의 주인공이 이 후보인것처럼 보이게 만들었다”며 “국민의힘도 윤석열도 대장동 비리 주인공이 이재명인 것처럼 만들어 가게 빌미를 준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언론도 근거 없는 주장을 검증 없이 무차별적 보도를 쏟아냈다. 상당한 국민들도 그렇게 오해하게 됐다”며 “대장동이 이 후보 지지율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만배 씨의 녹취록이 공개돼 오히려 윤 후보와 대장동 개발이 관계가 있음이 드러났다”며 “화천대유 문제는 윤 후보와 박영수 전 특검 등 ‘검찰 카르텔’로 좁혀지고 있다. (이 총괄 선대위원장이) 잘못을 시인하고 사과해야 지지자들도 이해하고 한마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당 내에서는 우려의 시선이 쏟아졌고, 이동학 청년최고위원은 “추미애 전 장관님, 대선 승리를 위해 조금 더 마음을 헤아려달라. 지금은 경선 과정의 잘잘못을 헤집기보다는 지지자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더 달래고 함께 뭉칠 때다”고 호소했다. 추 전 장관은 급히 글을 내렸으며, 현재 해당 게시글은 지워진 상태다.

한편, 이 총괄 선대위원장은 글을 보고 “내가 온 첫날, 이게 뭐냐”고 불쾌감을 드러냈고, “SNS에 쓸데없는 글 올리지 마라. 중도층은 그런 것에 눈살 찌푸린다”는 발언을 했다고도 알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