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20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뉴시스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20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 서울북부지역본부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뉴시스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아빠 찬스 논란에 휩싸인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수사를 촉구한 가운데 아들의 병역 판정과 관련해 의료 영상기록 제출을 요구했다. 이에 정 후보자 측은 '개인 정보'라며 거부 의사를 밝혔다.

김성주·신현영·고민정 민주당 의원은 19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 후보자 아들이 병역 관련 자기공명영상(MRI)과 컴퓨터단층촬영(CT) 영상자료 공개에 동의하지 않고 있다”며 “검찰이든 경찰이든 신속하게 수사에 나서 ‘부정의 팩트’를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의사 출신인 신 의원은 “다수 의사가 해당(정 후보자 아들의 병역 변경) 판정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며 “병원 진료 기록에는 추간판탈출증, 즉 허리디스크라고 기록돼 있지만 병사용 진단서는 척추협착으로 진단명이 둔갑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병사용 진단서에 기록되어 있는 요추 6번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며 “군입대 여부를 판가름하는 병사용 진단서에 환부 위치를 잘못 기재한다는 것은 진단서에 대한 전문성, 객관성, 공신력을 떨어트리고 허위 진단서임을 의심하게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MRI 판독소견만으로 판단하기에는 신체검사 4급 판정에 대한 적절성의 근거가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라며 “MRI 영상 사진을 실제 확인하여 판독은 제대로 되었는지, 이를 바탕으로 진단서가 올바로 작성되었는지 그리고 병무청의 4급 판정 과정에서 불법, 편법은 없었는지 검증해보아야 한다”고 했다.

신 의원은 “의혹을 해소할 가장 빠르고 명쾌한 방법은 정 후보자 아들의 MRI와 CT 영상자료를 공개하는 것”이라면서 “복지부 관계자에 따르면 정 후보자의 아들이 개인정보라는 이유로 (병역 관련) 영상자료 공개에 동의하고 있지 않다고 한다. 매일 보도되는 병역 의혹을 지켜보는 것보다 영상 자료(공개)가 더 싫은 건지 의아하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윤석열 당선인이 계속 ‘부정의 팩트가 없다’라고만 반복하고 있는데 그 부정의 팩트를 누가 밝혀야 하느냐”며 “국회의원들이 밝혀야 하느냐, 국민들이 밝혀야 하느냐. 그것은 새롭게 정권을 맡아갈 인수위원회에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하는 한마디만 하면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 역시 같은 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정 후보자 논란에 대해 ‘부정의 팩트가 확실히 있어야 한다’고 말한 것을 언급하며 “자녀 봉사시간 쪼개기, 병역 재검 시 학력 허위 기재 등 부정의 팩트가 줄줄이 쏟아졌다”고 지적하며 “정 후보자의 낙마는 시간문제다. 검증을 넘어 수사의 시간이다”고 말했다.

한편, 정 후보자는 아들의 병역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공신력 있는 병원에서 수일내에 재검사를 받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으며, 국회에서 추후 의료기관을 지정하면 해당 의료기관에서도 다시 검진을 받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