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게임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 연내 출시 예정인 신작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하려는 행보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게임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 연내 출시 예정인 신작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하려는 행보다. /카카오게임즈

시사위크=송가영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게임 행사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 연내 출시 예정인 신작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하려는 행보다. 

카카오게임즈는 14일부터 오는 21일부터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개발 신작 ‘디스테라’를 공개한다. 디스테라는 디스토피아 세계관 속 버려진 지구를 배경으로 한 멀티플레이 생존 1인칭 슈팅(FPS) 신작이다. 

이용자들은 테라사이트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 내 자원을 채집해 다양한 무기 제작, 은신처 건설 등을 건설하며 생존을 위한 건슈팅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주요 거점 탈취를 위해 다른 이용자 및 NPC 적들과도 치열한 전투가 전개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해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세계관을 포함해 △자원 수입 및 생산 △건슈팅 요소 △이족 보행 로봇 등 탈 것 등을  공개하며 코믹 콘셉트로 풀어냈다. 또한 트위치 트롭스와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스팀 넥스트 페스트 기간 스팀을 통해 디스테라 데모버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팀에서 Dysterra를 검색하면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누구나 즉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번 데모 버전에서는 지난달 진행한 글로벌 베타 테스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버를 보다 최적화한 만큼 쾌적한 플레이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디스테라를 올해 출시 신작 중 하나로 공개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 경쟁이 치열한 슈팅 장르인 만큼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테스트를 진행,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력을 집중하는데 무게를 실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