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6일 서병수 의원과 김태호 의원에게 부산 북·강서갑, 경남 양산을 출마를 요청했다. 총선 승리를 위해서 낙동강 벨트 사수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다. / 뉴시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6일 서병수 의원과 김태호 의원에게 부산 북·강서갑, 경남 양산을 출마를 요청했다. 총선 승리를 위해서 낙동강 벨트 사수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서병수 의원과 김태호 의원에게 각각 부산 북·강서갑, 경남 양산을 출마를 요청했다. 선거에서 꼭 이겨야 하는 전략지역으로 신인이 승부하기 힘든 곳에 중진 의원들이 앞장서 주길 원한다는 것이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6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서병수 의원은 여태껏 소신있게 의정활동을 해오셨고 당이 힘들 때는 늘 당을 지켜온 분이기 때문에 북·강서갑으로 출마해 주십사하는 부탁의 말씀을 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경남 지역에 김태호 의원에게는 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있는 양산을 지역에 출마를 부탁드려놓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장 총장은 “우리 당으로서는 꼭 이겨야 하는 전략 지역들이 있다”며 “정치 신인을 내보내서는 이기기 힘든 지역들이 있기 때문에 당의 중진들이 우리가 꼭 이겨야 하지만 경쟁력 있는 후보가 없으면 이기기 힘든 지역으로 가셔서 희생을 해주신다면 그것이 또 하나의 선거의 바람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 의원은 현재 부산 부산진구갑을 지역구로 두고 있다. 해당 지역구는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을 지낸 박성훈 전 해양수산부 차관 등이 공천을 신청한 상태다. 김 의원의 지역구인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은 신성범 전 의원 등이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앞서 장 총장은 전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공천을 본인들 의사와 무관하게 강제로 배분할 순 없다”면서도 “영남도 다 우리에게 유리한 지역은 아니다. 그런 지역의 경우 다선 의원들께 험지로 가서 당을 위해 희생해달라는 말씀 정도는 드릴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날 장 총장은 “아시겠지만 경남, 부산에서 낙동강 벨트가 가장 중요하고 경남에서 낙동강 벨트를 사수하고 차지한다면 이번 총선에서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것이 승리의 발판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두 분 정도면 당을 위해 충분히 헌신해 주실 거라고 생각하고 적절한 시기에 두 분께서 답을 하지 않을까 싶다”고도 말했다.

국민의힘 우세 지역에 출마한 용산 참모들에 대한 후속 조정과 관련해선 “아직까지 염두에 두고 있진 않다”면서도 “우리한테 더 전략적으로 승리가 필요한 지역이 있고 그 지역에 헌신할 분이 필요하다면 그리고 거기 가서 승리를 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춘 분이 있다면 대통실에서 나온 참모진뿐 아니라 그 어떤 분들에게도 헌신해 주십사 부탁할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