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이 조해진 의원에 대해 경남 김해갑 또는 김해을 출마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조 의원은 빠른 시간 안에 결론을 내리겠다는 입장이다. / 뉴시스
국민의힘이 조해진 의원에 대해 경남 김해갑 또는 김해을 출마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조 의원은 빠른 시간 안에 결론을 내리겠다는 입장이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조해진 국민의힘 의원(경남 밀양시의령군함안군창녕군)에게 경남 김해갑 또는 김해을 출마를 요청했다. 이와 관련해 조 의원은 “빠른 시간 안에 결론을 내려서 당의 공천 작업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해갑·을도 현역이 없다”며 “그 지역까지 저희들이 만약에 승리한다면 낙동강 벨트서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 여러 가지를 고려해 조 의원께 헌신해달라는 말씀을 드려봤다”고 말했다. 경남 김해갑은 현재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해을은 김정호 민주당 의원의 지역구다. 

앞서 장 사무총장은 전날(6일)에도 중진 의원들의 지역구 이동을 요청한 바 있다. 부산 부산진구갑을 지역구로 둔 서병수 의원과 경남 산청군ㆍ함양군ㆍ거창군ㆍ합천군을 지역구로 둔 김태호 의원에게 각각 부산 북·강서갑, 경남 양산을 출마를 부탁하면서다. 

장 사무총장은 “정치 신인을 내보내서는 이기기 힘든 지역들이 있다”며 “당의 중진들이 우리가 꼭 이겨야 하지만 경쟁력 있는 후보가 없으면 이기기 힘든 지역으로 가서 희생을 해주신다면 그것이 또 하나의 선거의 바람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장 총장은 이날도 “다른 지역구로 옮겼을 때 새로운 후보를 내서 승리할 수 있는지, 그분이 옮겼을 때 그 지역에서 경쟁력이 있는지를 주로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저는 기본적으로 4선에 당선돼 지역과 나라를 위해 봉사할 것을 준비해 왔다”며 “중진의 입장에서 나라가 어렵고 제가 큰 은혜를 입은 당이 힘든 선거를 치르고 있는 상황에서 당의 총선 승리에 어떤 역할을 해야 하나 하는 문제도 고심해 왔다”고 밝혔다.

이어 “당으로부터 직접적인 요청은 어제 처음 받았기 때문에 결론을 내리는데 수삼일 시간이 필요할 듯하다”며 “선거가 임박해 있기 때문에 길게 시간을 끌 수는 없고 빠른 시간 안에 결론을 내려서 당의 공천 작업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