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에도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든 국내 게임사들이 적지 않은 가운데, 넥슨이 반등 발판을 마련하며 본격적인 도약에 나선다. 올해 초 공개한 신작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정식 출시까지 속도를 내며 안정적인 성장세에 진입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 넥슨, 신작 정식 명칭 줄줄이 확정… 안정궤도 진입 속도넥슨이 최근 개발 중인 프로젝트들의 출시 일정을 공개하거나 정식 명칭을 확정하는 등 출시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먼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PC온라인 및 콘솔 신작
넥슨의 올해 첫 모바일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이 출시 하루 만에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해 자사의 장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하는 신작들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연이은 흥행을 견인함과 동시에 도약에도 성공하는데 힘을 실을 전망이다. ◇ 하루만에 100만명 접속… 차기작들도 흥행 반열 기대감25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이 던파 모바일을 출시한 지 하루 만에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던파 모바일은 25일 기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
한중일 각국 정부의 주도 하에 e스포츠 국가대항전이 시작된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한중일 3국 주도의 글로벌 e스포츠 생태계가 구축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한중일 정부 주도 최초의 e스포츠 국가대항전 ‘2021 한중일 e스포츠 대회(ECEA)’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주최로 10일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이날 오후 2시에 진행되며 개막식에는 유진룡 한중일 e스포츠 대회 조직위원장과 한중일선수단이 참가한다. 11일까지 이틀간 예선을 통해 결선을 치를 2개국을 선정한다.
올해 초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등 부정적 이슈로 몸살을 앓았던 넥슨의 PC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회복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넥슨이 논란 이후 적극 개선의 움직임을 보여왔던 만큼 정상 궤도에 올려놓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27일 PC방 통계 서비스 게임트릭스, 더로그 등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의 사용시간, 점유율 등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게임트릭스의 GT리포트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 유저간담회가 열리던 4월 2주차 메이플스토리의 PC방 점유율은 1.90%, 사용시간은 전주 대비 24.16% 감
넥슨이 국내 게임 시장에서 자사의 대표 PC온라인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띄우기에 나서는 모양새다. 넥슨의 전반적인 실적 견인에 역할을 하고 있는 던파 지식재산권(IP)을 확장해 다양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던파 개발사인 네오플의 실적 견인에 주력할 전망이다.최근 넥슨의 개발 자회사 네오플이 던파 IP 기반의 프로젝트 ‘오버킬’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오버킬은 언리얼엔진4를 기반으로 던파 IP를 활용해 개발 중인 PC온라인 3D 횡스크롤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비주얼과 원작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액션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 출시가 지연되면서 중국 현지 반응도 다소 시들해지는 분위기다. 올해 하반기 던파 영향력을 제고하는 한편 중국 매출까지 견인할 계획이었던 넥슨의 행보에 적신호가 켜졌다.◇ 16일도 지났다… 출시 시점 불투명중국 게임전문 매체 피파 등은 지난 16일 넥슨의 던파 모바일 출시 지연 소식을 보도했다. 넥슨이 개발하고 중국 최대 IT‧게임 텐센트가 서비스를 맡은 던파 모바일은 지난 8월 12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넥슨은 출시 직전인 지난 8월 11일 게임 과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했다. 최근 국내외에서 던파 지식재산권(IP)의 노후에 따른 영향력이 점차 약화되는 가운데 중국 게임시장에서 모바일 신작으로 반등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던파 15주년… 오는 8월 모바일로 출시 지난 2005년 8월 국내에서 첫 서비스를 시작한 던파는 올해 1월 기준으로 전세계 약 7억명의 누적회원수를 보유하는 등 명실상부 넥슨의 대표 PC 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해 지난 1월 실시한 최고레벨 확장 및 ‘진각성
넥슨이 오는 8월 중국 시장을 다시 한 번 공략하기 위해 장수 지식재산권(IP) 던전앤파이터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을 출시한다. 지난해부터 부진을 면하지 못했던 중국 매출을 이번 신작으로 극복한다는 목표다.넥슨은 오는 8월 12일 네오플이 개발한 2D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에 출시한다. 서비스는 PC온라인 던전앤파이터를 중국에 정착시킨 텐센트가 맡는다.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지난 2005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8년 중국에 진출해 스테디셀러 게임으로 자리매김해 장기 흥행을
중국 게임들이 국내 게임 시장에서 6,800억원을 벌어들였다. 반면 국내 게임사들은 올해도 외자판호(서비스 허가권) 발급 가능성이 낮아지고 있어 중국 게임 시장에서 이렇다 할 매출을 기록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4일 중국녹음녹화디지털출판협회 게임출판업무위원회(GPC)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 게임사의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5% 증가한 37억8,100달러(한화 약 4조7,000억원)를 기록했다.이 중 한국이 14.4%인 5억5,000만달러(한화 약 6,800억원)을 기록하며 미국, 일본에 이
넥슨의 핵심 자회사 네오플이 캐시카우 지식재산권(IP) ‘던전앤파이터’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출시를 앞두고 개발인력을 서울로 옮긴다. 기존의 PC온라인 게임이 중국 내에서 인기를 잃어가고 있고 국내외 경제상황이 불안정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신작을 반드시 흥행 궤도 올리겠다는 의지로 풀이되고 있다.13일 넥슨에 따르면 네오플이 제주 본사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설명회에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 개발실의 서울 이전 계획 및 이전 직원에 대한 지원책을 발표했다. 이전 대상은 네오플 액션스튜디
넥슨이 PC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대규모 업데이트로 국내에서의 영향력을 재확인했다. 올해 상반기 중 던파 모바일을 출시, 지난해 위기에서 벗어나 안정권으로 진입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던파는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지난 2005년 출시해 15년차를 맞은 넥슨의 대표 장수게임이다. 넥슨은 지난 9일 던파 최고레벨 확장 및 진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최고 레벨이 95에서 100으로 상향조정됐고 신규 마을과 △겐
올해 신년사를 발표한 게임사들이 지식재산권(IP) 강화를 통해 미래를 대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IP의 가치를 높여 다방면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한편 안정적인 수익원까지 확보하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전략이다.올해 신년사를 발표한 게임사 중 한 곳인 넥슨은 ‘초격차’를 키워드로 내세웠다. 이정헌 넥슨 대표이사는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온라인 게임 라이브서비스를 성공적으로 해온 것은 우리가 보유하고 있는 손꼽히는 경쟁력”이라고 말했다.이어 “올해는 전열을 탄탄히 정비해 화력을 집중할 그 때를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