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이 콘솔 게임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 정식 버전 개발을 완료했다고 10일 발표했다.시프트업은 공식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X 계정을 통해 골드행 소식을 전했다.과거 게임사들은 최종 버전 게임을 황금색 CD롬에 담았다. 골드행은 정식 출시 준비가 완료됐다는 의미로 쓰인다.‘스텔라 블레이드’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서비스를 맡는다. SIE는 오는 26일 플레이스테이션5(PS5)에 ‘스텔라 블레이드’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스텔라 블레이드’는 아마존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베스트셀
시프트업은 지난해 아시아에 매출이 대부분 집중됐다. 출시 예정인 콘솔 신작으로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도 저변을 넓힐지 귀추가 주목된다. 무엇보다 지난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만큼, 최근 진행 중인 IPO(기업공개)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아시아 매출 99% 집중… 시프트업, 시장 확대 필요유니콘 게임사 시프트업이 1일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실적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시프트업은 연결기준 매출 1,686억원으로 전년(661억원) 대비 155% 증가했다. 반면 영업비용은 575억원으로 전년(4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하나로 8년 동안 서비스해왔다. 하지만 최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IP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펄어비스는 향후 10년을 이끌 신작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매출 감소… 2분기 영업손실 141억원10일 펄어비스는 2분기 실적발표에서 연결기준 매출 784억원으로 전년동기(940억원) 대비 17% 감소했다고 밝혔다. 영업손실은 141억원으로 전년동기 42억원의 영업손실에 이어 적자를 기록했다.영업비용은 925억원으로 전년동기(982억원) 대비 6% 감소했다
카카오게임즈의 2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이 감소세를 보였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 신작 게임 출시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실적 개선을 꾀하겠다는 각오다.◇ 2분기 아쉬운 실적… 매출·영업이익 감소세2일 카카오게임즈는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실적 발표와 함께 게임 글로벌 출시계획을 밝혔다.최근 카카오게임즈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 장르 게임인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글로벌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아키에이지 워’, 지난달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가 출시되는
네오위즈가 신작 게임 ‘P의 거짓’의 정식출시를 앞두고 쇼케이드를 개최했다. ‘P의 거짓’의 게임 이야기에는 이탈리아 작가 카를로 콜로디의 피노키오 원작이 활용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으로 완성도 높은 소울라이크(다크 판타지) 싱글플레이 게임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피노키오 원작 재해석한 P의 거짓… 이용자 선택에 따라 결말 달라져9일 네오위즈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신작 ‘P의 거짓’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네오위즈는 쇼케이스에서 ‘P의
한국 콘텐츠 분야 수출이 증가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게임 비중이 70%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내 게임 산업은 중화권에 높은 수출 비중을 보이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는 모습이다.◇ 2021년 전체 콘텐츠 수출 게임 비중 69.48%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4일 발표한 ‘2021년 기준 콘텐츠산업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1년 콘텐츠산업 매출액은 137조5,000억원으로 전년 128조3,000억원 보다 7.1% 증가했다. 콘텐츠 수출액은 수출 통관으로 집계하지 않고 문체부가 직접 기업별 조사를 거쳐 수출
넷마블 개발 자회사 넷마블넥서스가 신작들을 대거 준비 중이다. 그동안 세븐나이츠 지식재산권(IP)의 신작들을 개발하고 흥행을 견인하는데 집중해온 가운데, 새로운 IP 기반의 신작들이 넷마블의 성장동력으로 안착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장르‧IP 늘리는 넷마블넥서스… 다양성 확보 힘 실을 듯넷마블은 16일 미디어쇼케이스를 열고 넷마블넥서스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정식으로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넷마블넥서스는 오는 7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출시 소식과 새롭게 개발 중인 신작
넥슨이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숨고르기를 끝내고 심혈을 기울인 다양한 신작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게임 시장의 팬심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넥슨은 올해 상반기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신작 ‘DNF Duel’을 비롯해 ‘베일드 엑스퍼트’,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등의 신작을 글로벌 게임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먼저 DNF Duel은 넥슨의 대표 IP인 던파 기반의 신작으로 네오플과 아크시스템웍스가 함께 개발한 격투 게임이다. 아크시스템웍스는 ‘길티기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가 오픈형 R&D에 힘을 싣는 분위기다. 올해 연말 출시를 예고한 ‘쓰론 앤 리버티(TL)’에 이어 콘솔 신작 ‘프로젝트M’을 공개하며 국내외 이용자 대상 신작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엔씨는 7일 개발 신작 프로젝트M의 첫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프로젝트M은 엔씨가 현재 개발 중인 인터랙티브 무비 장르 신작이다. 인터랙티브 무비는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다르게 전개되는 방식의 장르다.3D 스캔, 모션캡처, 시각특수효과(VFX) 등 엔씨가 보유하고 있는 자체 기술력이 활용됐다. 언
넥슨의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올해 첫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를 출시할 예정이다. 힐링을 지향하는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를 만들기 위한 타이쿤, 아케이드 요소 등을 더해 정식 출시까지 담금질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지스타 2018에서 넥슨이 ‘데이브’라는 명칭으로 공개한 모바일 게임을 기반으로 개발된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 PC‧콘솔 신작이다. 바다 속을 탐험하며 해양 재료를 포획하는 ‘블루홀 탐사’, 포획한 재료로 게임 내 재화를 벌 수 있는 ‘스시집’ 등 두 가지 콘텐츠를 제공
넥슨이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게임 서브 브랜드를 정식으로 출범시킨다.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게임과 지식재산권(IP)을 선보이면서 기존 게임 사업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넥슨은 3일 새로운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을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민트로켓은 넥슨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기존 개발 문법에서 벗어나 재미의 본질에 집중하고 색다른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국내 최초 게임 서브 브랜드다. 넥슨에 따르면 민트로켓 내부 개발 인력은 20명 내외다. 소규모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대중적인 게임이 아닌 내
데브시스터즈가 올해 첫 신작으로 ‘데드사이드클럽’을 출격시킨다. 데브시스터즈는 자사의 첫 PC 및 콘솔 신작이자 신규 지식재산권(IP) 기반 타이틀인 만큼 차별화된 콘텐츠, 게임성을 앞세워 국내외 슈팅 배틀로얄 게임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 밀폐 전장 활용한 액션감 높여… 이용자 주최 ‘비홀더 모드’ 눈길데브시스터즈는 3일 오전 온라인을 통해 데드사이드클럽의 미디어 퍼스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데드 사이드 클럽의 주요 콘텐츠와 비공개시범테스트(CBT) 결과, 향후 개발 방향 등
마이크로소프트(MS)가 자사가 제공하고 있는 무료 게임에 광고를 도입하는 것을 검토한다. 개발사 유입을 노린다는 전략이지만 이용자들의 반발이 거셀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MS의 향후 전략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더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MS가 자사가 엑스박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무료 게임에 광고를 놓는 방향을 검토 중이다. 일반적인 광고와 달리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광고를 반영한다는 계획이다.이를 통해 MS는 무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자들에게 수익을 분배
넥슨지티와 합병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도약을 준비하는 넷게임즈가 ‘한국판 원신’을 개발한다. 개발력을 키우고 있는 콘솔을 비롯해 PC온라인,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신작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을 정조준한다.◇ 오픈월드 액션 RPG ‘프로젝트 DW’…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 시동넷게임즈는 최근 개발 신작 ‘프로젝트 DW’의 채용공고를 냈다. 공고에 따르면 프로젝트 DW는 모바일, PC온라인, 콘솔 등 멀티플랫폼으로 개발되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모험이 가득한 오픈월드에서 매
마이크로소프트(MS)에 이어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까지 인수합병(M&A)에 나섰다. 기존 수익성을 보다 확대하기 위한 콘텐츠를 확보함과 동시에 신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으로 풀이되고 있다.3일 블룸버그 통신, 뉴욕타임스 등 주요 외신 보도에 따르면 소니는 지난달 게임 개발사 ‘번지’를 36억 달러(한화 약 4조3,000억원)에 인수했다. 번지는 미국의 비디오 게임 개발사로 대표작으로는 ‘데스티니’, ‘헤일로’ 등이 있다. 소니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번지 인수 소식을 알리며 자체 지식재산권(I
스마일게이트가 자사의 대표 지식재산권(IP)인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하는 신작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로벌 인기 타이틀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올해 크로스파이어 신작들로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19일 신작 ‘크로스파이어:리전’을 공개하고 테크니컬 테스트 및 얼리엑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로스파이어:리전은 캐나다의 실시간전략게임(RTS) 전문 개발 스튜디오 ‘블랙버스 인터렉티브’와 독일의 ‘코흐 미디어’가 퍼블리싱하는 신작이다.크로스파이어 IP를 기반으로 유니티 엔진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액티비전 블리자드(이하 블리자드)를 인수했다. 올해 미국 게임 시장에서 빅딜이 성사되고 있는 가운데 MS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게임 사업 몸집을 키우는데 무게를 실을 전망이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 해외 주요 외신의 보도에 따르면 MS가 블리자드를 690억 달러(한화 약 82조2,600억원) 규모에 인수한다. 이는 MS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이다.이번 인수에 따라 직장 내 성추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조사 등으로 사임 예정이었던 바비 코틱 최고경영자(CEO)는 우
올해 신작 라인업을 재정비하며 숨을 고른 넥슨이 내년 재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넥슨이 보유하고 있는 기존 지식재산권(IP)을 비롯한 신규 IP를 기반으로 하는 신작 등 라인업을 대거 보강해 다양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견인하는데 힘을 실을 전망이다. ◇ 모바일부터 PC온라인, 콘솔까지… 해외 매출 규모 확대 집중2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넥슨은 내년에 출시할 신작과 신규 프로젝트를 정식으로 공개하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넥슨이 공개한 내년 출시 예정 신작은 △던전앤파이터
오는 2022년까지 약 2주의 기간이 남은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이 신작 출시에 박차를 가하는 분위기다. 올해 이렇다 할 신작을 선보이지 않았거나 최근 몇 년간 모바일 게임 개발에 집중했던 국내 게임사들이 내년 1분기부터 멀티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신작들로 국내외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다양한 플랫폼 기반 신작 준비… 변화 따른다22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형사들부터 중견 게임사들까지 연초에 선보일 신작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넥슨은 당초 지난해 중국 시장에 선출시 예정이었던 모바일 신작 ‘던전앤파
국내 게임 산업이 콘텐츠 수출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가운데 전체 시장 규모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국내 게임사들이 신사업을 확장하고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신작들을 개발하고 있어 내년에도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21일 발간한 ‘2021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콘텐츠 산업 수출 규모는 52억7,855만 달러(한화 약 6조2,8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6.8% 올랐다. 이 중 게임 산업의 수출 비중은 67.6%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