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깜깜이 측근 정실 인사로 얼룩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첫 내각 인사는 실패작"이라며 "윤 당선인의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은 새 정부에 기대와 희망을 걸던 국민에게 날린 어퍼컷"이라고 비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깜깜이 측근 정실 인사로 얼룩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첫 내각 인사는 실패작"이라고 비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내각 인선을 맹비난하며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즉각적인 지명 철회를 거듭 요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 카드는 국민의 최대 상상치를 추월하는 가장 나쁜 인사로 지금이라도 당장 지명을 철회해야 한다”며 “깜깜이 측근 정실 인사로 얼룩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첫 내각 인사는 실패작”이라고 밝혔다.

그는 윤 당선인의 내각 인사에 대해 “친구, 동문, 심복 장관으로 채워진 총체적인 무능 내각으로 국민통합이 없는 역대 최악의 3무(無) 내각”이라며 “오죽하면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조차 일정을 중단하며 보이콧하겠느냐”고 말했다.

특히 한 법무장관 후보자에 대해 “한동훈 내정은 망사를 넘어 망국인사다. 입으로 공정과 상식, 국민통합을 외치던 윤 당선인의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명은 국민들에게 날린 어퍼컷”이라며 “한 후보자가 민정수석을 겸한 법무장관이 되면 윤 당선인의 우병우가 돼 국민과 야당을 탄압하고 정치보복을 자행할 게 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윤 당선인의 실질적 2인자, 문고리 소(小)통령에 의한 국정농단의 위험한 전조”라며 “암덩어리가 되기 전에 깨끗이 도려내야 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내각 인선이 당선인의 권한이라고 해도 지킬 선과 국민 상식이 있다. 어떤 국민이 납득하고 동의하겠느냐”며 “핸드폰 비밀번호를 감추고 범죄 사실을 은폐한 사람이 과연 법의 정의를 실현할 수 있겠느냐”고 되묻기도 했다. 고발사주 의혹으로 피의자로 입건되고 논란의 핸드폰 비밀번호를 끝내 공개하지 않은 한 검사를 직격한 것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