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로비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로비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위성정당 대표에 당직자를 내정하겠다고 밝혔다. 과거 모(母)정당과 위성정당 간 의견 충돌이 있었던 것을 반면교사 삼아 잡음을 차단하겠다는 의도다.

한 위원장은 22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기자들을 만나 “국민의힘에서 당직을 맡아오신 경험이 많은 당직자를 비례정당의 대표로 모실 것이란 계획을 말씀드렸다”며 “우리 국민의힘은 전통 있는 정당이라 당직자분들 중 훌륭한 분들이 많이 계신다. 이런 분들을 주요 자산으로 활용해야 국민을 위해 더 좋은 정당, 유능한 정당이 될 것”이라고 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전날(21일) 언론 공지를 통해 “지난 총선에서와 같은 혼선을 막기 위해 국민의힘의 경험 많은 최선임급 당직자가 비례정당의 대표를 맡아 비례정당 출범 작업을 차질 없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MBN은 이날 조철희 국민의힘 총무국장이 국민의힘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대표에 내정됐다고 보도했다. 다만 한 위원장은 “아직 사람이 정해진 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린다”며 말을 아꼈다.

한 위원장은 “다시 말하지만 (위성정당) 이것은 저희가 꼼수를 대응하고 이 선거에서 국민의 의사를 반영하는 것이다. 그래서 계획을 바꿀 수 있다”면서도 “그렇지만 제 철학이나 방향은 계속 유지될 거라고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이번 당 공천과 관련해 잡음도 없지만, 쇄신도 없다는 평가가 나오는 것에 대해 “저희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언론께서 인정해 주셨다고 생각을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공천의 핵심은 공천 과정에서 사심이 관여하지 않는 시스템 공천이라는 게 양보할 수 없는 핵심”이라며 “이재명 대표의 사심 가득 찬 대장동식 공천과 명백히 비교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