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검찰의 ′산업부 블랙리스트′ 수사와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정치보복′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날을 세웠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검찰의 ‘산업부 블랙리스트’ 수사를 ‘정치보복’이라고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문재인 정부가 수사하면 적폐 청산이고 윤석열 정부가 수사하면 정치보복이라고 호들갑을 떤다”고 비판했다.

앞서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15일) 검찰이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청와대 인사수석실 행정관 출신 박상혁 민주당 의원에 대한 수사 개시를 한 것을 두고 “문재인 정권에 대한 보복 수사의 시작”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 때도 이런 정치보복 수사가 시작됐지만 정치보복 수사는 반드시 실패하고 정권 몰락을 가져온다”고도 말했다.

이재명 민주당 의원도 서울중앙지검 대장동 수사팀이 이 의원을 배임 혐의 ‘피의자’로 적시했다는 보도를 공유하며 “검찰을 이용한 정치보복, 정치탄압이 시작된 듯하다”라고 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21세기 대명천지에 또다시 사법 정치 살인을 획책하자는 것인가”라며 “정치보복, 사법살인 기도를 중단하길 바란다”고 적었다.

이에 대해 권 원내대표는 “이미 지난 대선 때 보았듯 민주당의 정치보복 타령은 하루이틀이 아니다”며 “혁신하겠다는 약속은 하나도 지키지 못하면서 구태의연한 모습만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 극단적 지지자들 행태를 양념이라고 옹호하지만 반대편은 폭력이라고 비난한다”며 “이쯤 되면 내로남불과 이중 잣대, 안면몰수가 민주당의 실질적 강령이라고 봐도 무방하다”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무엇보다 민주당의 반(反)법치적 행태를 비판하지 않을 수 없다”며 “검수완박을 통해서 법으로부터 도피를 시도하더니 이번에는 정치보복을 운운하면서 법에 대한 신뢰를 당파적으로 오염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시절 민주당은 조국 전 장관과 김경수 전 지사를 옹호하며 검찰, 법원을 향해 생떼를 부렸다”며 “하지만 지금은 부끄러운 그 시절에 대해 침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민주당의 생떼는 또다시 내일의 부끄러움으로 쌓여갈 것”이라며 “민주당이 외치는 혁신이란 결국 흑역사의 갱신일 뿐”이라고 말했다.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도 이 자리에서 “우 비대위원장이 정치보복 수사가 정권 몰락을 가져온다고 말했다”며 “처음에는 자기고백인가, 반성하고 사과하는 건가 착각했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블랙리스트 사건 수사는 문재인 정권에서 시작한 것”이라며 “아무리 정치보복 노래 부른다고 해도 국민들은 다 알고 계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