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을에 출마한다. / 뉴시스
김경율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을에 출마한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마포을에 김경율 비대위원이 출마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부조리가 있는 곳, 약자가 억울한 일을 당하는 곳에 늘 김경율이 있었다”며 김 위원의 출마를 적극 지지했다.

한 위원장은 17일 서울 마포구에서 진행된 서울시당 신년인사회에서 “마포에 온 김에 하나만 말씀드리겠다”며 “서울 마포을 지역구에 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개딸 민주주의, 개딸 전체주의 운동권의 특권정치, 이재명의 개인 사당으로 변질된 안타까운 지금의 민주당을 상징하는 얼굴이 바로 정청래 의원”이라며 “수많은 자질 논란과 부적절한 언행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포을에서는 민주당이 유리한 곳이니 이번에도 어차피 정청래가 될 거다라고 자조 섞인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어쩔 수 없다고 하시는데, 어쩔 수 없지 않다”며 “이번 4월 선거에 국민의힘 후보로 김경율이 나서겠다고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다들 아시다시피 김경율 회계사는 진영과 무관하게 공정과 정의를 위해 평생 싸워왔다”며 “국민 여러분, 국민의힘에 김경율과 더불어민주당의 정청래 중 누가 진짜로 동료 시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살아왔고 앞으로 동료 시민의 미래를 위해 뛸 사람인가”라고 말했다.

연단에 오른 김 위원은 “한 위원장의 스타일대로 어제 밤에 여러 이야기들이 오갔다”며 “맨 먼저 드는 생각은 제가 이렇게 양지만 찾아다니면 욕먹지 않을까 걱정했다”고 했다. 이어 “우리 당과 한 위원장께서 저에게 낡은 시대와 이념을 청산하라는 과제를 주신다면 저는 기꺼이 받아들이겠다”며 “우리가 상대에게 들이댄 잣대를 앞으로 엄정하게 우리에게도 들이대겠다”고 했다.

그는 “어제 인천 계양에서, 오늘 이곳 마포에서 우리 국민의힘에게는 험지라는 말이 사라졌다”며 “저와 우리가 도전하는 곳은 지금부터 격전지”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