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부산 동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부산현장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부산 동구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부산현장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4·10 국회의원 선거 및 재보궐 선거를 위한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부산항에서 열린 현장 비대위 회의에서 “4월 10일 총선에 대비하는 공천관리위원회 구성이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앞서 공관위원장으로 인선된 정영환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포함해 총 10명의 위원들이 활동을 하게 됐다. 원내에서는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과 이철규·이종성 의원이 임명됐다.

한 위원장은 이날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장 사무총장은) 다양한 직종을 거치면서 직을 거치실 때마다 합리적이고 유능한 일 처리로 평가를 받았다”며 “제가 근무해 보니까 그 평가가 틀리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했다. 이종성 의원에 대해선 “우리 당 현역 중에서 약자, 소수자들을 대변하실 수 있는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철규 의원 인선과 관련해선 “(이 의원은) 인재영입위원장이었다”며 “공관위 활동이 짧기에 당이 여러 달 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 자료를 잘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게 필요하다”며 “과거에 인재영입위원장이 공관위원장에 선임된 경험이 많다”고 했다. 

당헌·당규상 3분의 2 이상이어야 하는 외부위원에는 문혜영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 유일준 법무법인 케이디에이치 대표변호사가 임명됐다. 아울러 윤승주 고려대 의대 마치통증의학과 교수, 전종학 경은국제특법률사무소 대표변리사, 전혜진 한양사이버대학교 호텔외식경영학과 학과장, 황현준 보스턴컨설팅그룹코리아 대표 파트너가 합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