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는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통합체육 교육 시범종목을 개발할 것을 제안했다. / 뉴시스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는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통합체육 교육 시범종목을 개발할 것을 제안했다. /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는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통합체육 교육 시범종목 개발을 제안했다.

국민통합위는 2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모두 함께 누리는 스포츠에 관한 정책’ 제안을 발표했다. 이번 제안은 국민통합위원회 소속 사회·문화분과위원회가 지난해 8월부터 스포츠 분야 전문가·현장 활동가 등과 함께 논의하고 관계 부처와의 협의를 거쳐 마련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통합위는 △유아부터 노년까지 전 생애주기 동안 국민 체력측정·운동처방 서비스 구축 △학교체육 활동에 지역 내 공공 체육시설 적극 활용 △초등체육 과목을 놀이 기반 설계 등을 제안했다.

우리나라는 고령화·코로나19 등을 겪으며 건강한 삶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반면, 국민의 생활체육 참여율은 아직 저조한 실정이다. 특히 입시 중심 교육의 영향으로 운동 부족 학생 비율이 2019년 전 세계 146개국 중 1위를 차지하는 등 학생들의 체력 저하가 심각한 상황이다.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은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정신이 함께 해야 한다”며 “국민통합위원회는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우리 국민께서 행복하고 질 높은 삶으로 나아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