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지도부는 11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적폐청산' 대신 민생경제를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11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적폐청산' 대신 민생경제를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11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 목소리로 ‘민생경제 챙기기’를 요구했다. 문재인 정부가 적폐청산에 집중한 탓에 민생경제를 돌보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세월호 참사 당시 유가족 등 민간인 사찰 지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던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이 자살한 사건, ‘카풀 반대’를 이유로 택시 기사가 분신해 숨진 사고 등을 언급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 기조인 ‘사람이 먼저다’를 인용해 “그 누구도 목숨을 끊지 않는 세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도 지난해 문 대통령이 취임사에서 ‘지지하지 않는 국민도 섬기겠다’고 한 약속을 언급하며 “통합과 화합, 소통과 협치, 균형을 만들어 새해에는 보복과 분열의 갈등을 넘어 희망과 미래를 말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정부 정책은 방향과 선언만 있고 디테일과 콘텐츠는 채워지지 않는 데 가장 큰 문제가 있다”면서 “정책의 디테일과 콘텐츠를 채우는 방법은 무엇보다 현실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이를 분명하게 반영하는 데서 시작한다. (문 대통령은) 이를 분명히 인식하는 2기 경제팀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함진규 정책위의장도 택시기사 분신 사고를 언급하며 한국당이 마련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 통과를 촉구했다. 문진국 의원이 발의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에는 카풀 가능 시간대를 특정해 택시사업자가 불이익 받지 않도록 하고 있다.

그는 이와 관련해 “(정부여당이) 카풀 이용자의 편의를 살리며 택시사업자 피해도 최소화하는 상생 방안을 신속히 강구했어야 함에도 차일피일 미루기만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정부여당은 사회적 대타협만 외치며 뒤로 물러서 있을 게 아니라 국회 차원에서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