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내일(월) 중부·전북·경북 오전 대기질 '나쁨', 오후 전국 '보통'
[내일날씨] 내일(월) 중부·전북·경북 오전 대기질 '나쁨', 오후 전국 '보통'

[시사위크] 찬바람이 불면서 오늘 전국의 하늘은 파란빛을 띠고 있다. 하지만 밤부터는 대기가 정체하면서 내일(18일‧월) 아침까지 중부지방을 비롯한 곳곳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다.

내일날씨는 중부지방과 전북/경북 지역으로는 오전까지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로 대기가 탁하다가 오후 들어서는 전국 ‘보통’ 단계를 회복하겠다. 내일 출근 시에는 호흡기 관리에 신경을 써야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날씨는 일본열도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고 전했다.

내일날씨는 아침 최저기온 서울‧인천 3℃, 수원 0℃, 춘천 -4℃, 대전 -2℃, 청주‧전주 0℃, 광주 2℃, 부산 8℃, 대구 2℃, 제주 7℃, 속초‧강릉 5℃, 울진 4℃, 울릉도 5℃, 백령도 4℃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 14℃, 인천 12℃, 춘천‧대전‧청주 15℃, 광주‧전주‧대구‧제주‧속초 16℃, 부산 15℃, 강릉 18℃, 울진 17℃, 울릉도 13℃, 백령도 9℃가 예상된다.

서해와 동해는 구름이 많이 끼겠고, 남해상으로는 비 소식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최고 3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나갈 시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화요일(19일)에는 제주도에 비가 내리다가, 수요일(20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