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4일‧금) 날씨는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내려가며 오전까지 안개가 매우 짙게 끼겠다. / 케이웨더 제공
오늘(14일‧금) 날씨는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내려가며 오전까지 안개가 매우 짙게 끼겠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오늘(14일‧금) 날씨는 밤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내려가며 오전까지 안개가 매우 짙게 끼겠다. 특히 내륙지역을 중심으로는 가시거리가 100m 이하로 상당히 짧은 거리를 보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낮에도 박무나 연무형태로 남아있겠다. 한편 오늘(14일‧금)은 아침에도 별다른 추위 없이 시작하고 있고, 한낮에도 기온이 10℃ 이상 보이며 포근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14일‧금)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는 아침까지 제주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오늘(14일‧금)도 전국의 대기가 상당히 나쁘겠다”며 “특히 수도권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단계까지 치솟겠다”고 전했다.

(초)미세먼지는 WHO 권고기준 △ 수도권 ‘매우 나쁨’ △ 강원영서, 충청 ‘나쁨’ △ 전북, 경북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나쁨’ △그 밖의 전국 ‘좋음’ ~ ‘보통’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 1~12℃, 낮 최고기온 7~19℃에 머물겠다.

내일(15일‧토) 저녁에 중부지방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모레(16일‧일)는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이후부터는 다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며 영하의 추위가 찾아오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