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오늘(13일·금)은 낮부터 찬바람이 불며 추워지겠고, 중북부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 주의가 필요하다. / 케이웨더 제공
금요일인 오늘(13일·금)은 낮부터 찬바람이 불며 추워지겠고, 중북부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 주의가 필요하다. / 케이웨더 제공

시사위크  금요일인 오늘(13일·금)은 낮부터 찬바람이 불며 추워지겠고, 중북부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 주의가 필요하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3일·금)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이 흐린 후 개겠지만 중부(강원영동 제외)와 전북은 새벽~아침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9℃로 크게 춥지 않지만 낮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쌀쌀하겠다. 기온은 4~15℃의 분포가 예상된다.

(초)미세먼지는 WHO 권고기준 △오전 강원영서 '나쁨', 중서부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좋음~보통' △오후 강원영서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한편, 오늘(13일·금)과 내일(14일·토) 사이 해안과 강원산지로 강한 바람이 불겠다. 여기에 동해안은 대기까지 건조해져가고 있는 상태다 시설물 관리 및 화재사고에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으로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고, 남해상도 최고 2.5m로 약간 높게 일겠다.

주말부터 다음 주 월요일(16일) 사이 꽃샘추위가 이어지겠고, 일요일(15일)에는 중부와 전북, 경북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