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정의당은 일본 아베 정부의 ‘강제징용’ 부정 태도에 대해 질타를 가했다.

7일 문정은 정의당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일본 아베 정부의 뻔뻔함은 변함이 없었다”며 “자신들의 근대산업시설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자마자, 강제징용을 인정하려는 태도를 취하더니 이제는 안하무인으로 그런 사실은 없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고 말을 시작했다.

문정은 대변인은 “일본은 이런 날조된 사실을 자국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기가 찰 노릇”이라며 “일본 정부의 위선적이고 야비한 행동을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 대변인은 “아울러 외교적 성과라고 자화자찬을 늘어놓던 우리 정부는 도대체 이런 상황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라고 반문한 뒤 “정부는 당장 일본의 기만적인 행동에 강력한 제동을 걸고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대로 일본이 자신들의 과거를 미화하는 것을 두고만 본다면, 억울하게 세상을 떠난 우리 국민들과 아직 살아 있는 피해자들의 한을 풀 길은 영영 사라지고 만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우리 후손들에게 ‘진실은 밝혀지고 정의는 승리한다’는 가르침을 남길 수 없을 것”이라며 “박근혜 정부는 이제라도 역사적 사명감을 가지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