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전쟁기념관>
[시사위크=조지윤 기자] 전쟁기념관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오는 7일부터 11월 15일까지 독립군의 역사와 활동을 다룬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독립전쟁의 서막 ▲만주에서의 독립전쟁 ▲조국의 새벽을 연 광복군 ▲독립군의 주역들 이라는 4개의 주제로 구성됐다.

전쟁기념관이 소장하고 있는 유물은 물론 독립기념관, 육군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등 다양한 기관에서 모은 관련 유물 110여 점이 한자리에 선보인다.

청산리전투와 봉오동전투에서 사용했던 '러시안 맥심 기관총'과 '의병 화승총' 등 당시 독립군이 사용한 무기류부터 광복군 복장과 뱃지, 광복군이 사용했던 태극기, 청산리전투 보고서 등 다양한 유물이 전시된다.

특히 광복군 총사령관이었던 지청천 장군의 일기 원본과 지청천 장군의 딸이자 역시 여성광복군 대원으로 독립운동에 투신했던 지복영 선생의 육필 회고록이 최초로 공개된다.

이영계 전쟁기념관장은 “최근 영화 ‘암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영화 속 독립운동가들의 실제 모습을 이번 특별기획전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국민들 특히 우리 청소년들이 전시회장을 찾아, 조국 광복을 위해 자기희생을 두려워하지 않았던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생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