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영역 적립과 병원•마트 할인 등 시니어 고객에 맞춘 다양한 혜택 제공

▲ KB국민카드(www.kbcard.com / 사장 윤웅원)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니어 고객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와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를 지난 1월 29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시사위크=김정호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윤웅원)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니어 고객에게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와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를 지난 1월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 상품은 KB국민은행이 시니어 고객을 위해 선보인 ‘KB골든라이프 연금사랑 패키지’의 시너지 상품으로, 시니어 고객들의 이용이 많은 골프 등 6대 영역 포인트리 적립 혜택과 병원/약국, 주유/마트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는 원하는 할인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는 2가지 할인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6대 영역에서 이용시 최대 2% 포인트리 적립(공통서비스)

두 카드는 △골프(골프장, 골프연습장) △건강관리(종합스포츠센터, 레포츠클럽) △여행(여행사, 호텔, 펜션) △3대 홈쇼핑(CJ, GS,현대) △대중교통(지하철, 시내버스, 택시) △이동통신(SKT ,KT, LG U+) 자동납부 등 6대 영역에서 카드 이용시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각 영역별로 이용금액 기준으로 월 20만원까지 1%가 포인트리로 적립된다.

특히, 카드 결제계좌를 KB국민은행의 ‘KB골든라이프 연금우대통장’으로 등록하면 포인트리가 1% 추가로 적립돼 총 2%가 적립된다.

해외 이용금액에 대하여는 2%(월 최대 1만원까지) 캐시백이 제공되고, 연간 일시불 및 할부 결제 실적이 700만원 이상이면 연 1회 포인트리 1만점이 적립된다.

▲ KB국민 골든라이프 카드 플래이트(로컬)
◇ 병원/약국 또는 주유/마트 할인서비스를 선택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는 고객의 선호에 따라 병원/약국, 주유/마트 할인서비스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서비스 선택은 월 단위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병원/약국 할인 선택 시 병원/약국 업종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5% 할인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까지 △60만원 이상이면 월 2만원까지 할인된다.

주유/마트 할인 선택 시 모든 주유소/충전소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리터당 60원이 할인된다.(이용금액 기준 1일 10만원, 월 20만원까지)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5% 할인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5,000원까지 △60만원 이상이면 월 1만원까지 할인된다.

▲ KB국민 골든라이프 카드 플래이트(티타늄)
◇ 병원/약국 할인과 주유/마트 할인 모두를 원한다면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는 6대 영역 포인트리 적립은 물론 병원/약국, 주유/마트 할인서비스 2가지를 모두 제공한다.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인천/김포공항 라운지 무료이용 서비스(연2회) △인천공항 및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각각 월 3회, 연 12회)도 추가로 제공된다.

◇ 다양한 핀테크 연계 금융 편의 서비스 제공

근거리무선통신(NFC) 등을 활용한 핀테크 연계 금융 편의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스마트 OTP’를 탑재해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 각종 금융 거래 시 카드를 스마트폰에 대면 자동으로 일회용 비밀번호가 생성되어 별도의 보안카드나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없이도 편리하게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다.

‘스마트 OTP’가 탑재된 카드는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만 카드신청 및 수령이 가능하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활용한‘굿터치(Good Touch) 서비스’도 제공해 스마트폰에 카드를 터치하면 KB국민카드 앱 간편 로그인이 가능하며 다양한 맞춤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 골든라이프올림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5,000원, 국내외겸용 2만원이며, ‘KB국민 골든라이프티타늄카드’는 4만원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