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육군본부와 MOU 체결 후 강원 양구 21사단에서 개소식 개최

▲ 롯데는 11일 강원도 양구 21사단에서 '청춘책방' 1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은 (현판 왼쪽) 롯데케미칼 허수영 대표이사와 (현판 오른쪽) 김병주 육군 제3군단장(중장), 신재국 한국구세군 사무총장 등이 독서카페 '청춘책방' 1호점 현판 제막식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롯데 제공>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롯데는 11일 강원도 양구 21사단에서 ‘청춘책방’ 1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허수영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김병주 육군 제3군단장(중장), 김일수 육군본부 인사참모부장(소장), 김혁수 21사단장(소장), 이석환 롯데정책본부 상무, 신재국 한국구세군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청춘책방은 최전방 GOP, 해안 소초 등에 컨테이너를 개조해 만든 현장 도서관으로, 국군 장병들이 책을 통해 인성을 함양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롯데는 지난 6월 육군본부와 ‘전방부대 문화환경 조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올해부터 2018년까지 총 15억 원을 지원해 30여 개의 청춘책방을 기증할 계획이다.

이번에 오픈한 청춘책방 1호점은 컨테이너 두 동을 활용해 만든 건축물로, 도서 1000여 권이 비치된 책장과 소파, 카페 테이블 등이 있는 아늑한 휴게 공간과 개인용 독서 책상, 음악감상존으로 구성된 공부방 공간으로 나뉘어 있다. 날씨가 좋을 때에는 야외 공간도 활용할 수 있도록 옥상을 만들어 테이블과 파라솔도 배치했다.

청춘책방 1호점이 설치된 21사단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험준한 산악지역에 위치해 일년 내내 바람과 눈 등 어려운 기상조건과 싸워야 하는 곳이다. 이곳에 청춘책방이 들어서면서 병사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전한 병영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수영 롯데케미칼 대표이사는 “청춘책방 사업은 군 장병들의 인성함양과 정서적 안정을 통해 튼튼한 국방에 기여할 뿐 아니라, 한창 앞날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춘들이 책을 통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할 기회를 제공하는 일”이라며, “많은 장병들이 이 공간을 자기계발 및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이밖에도 다양한 나라사랑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양육 환경이 열악한 전방 지역 군인 가족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mom편한 공동육아나눔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0월에는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2천여 명을 초청해 콘서트를 개최했다. 또한, 롯데 각 계열사별로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 날은 롯데제과에서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빼빼로 등 과자 1,800 박스의 간식을 위문품으로 기증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