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희정 충남지사. <뉴시스>
대권 출마 의지 피력…“이번엔 최선을 다할 것”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야권의 대권주자 안희정 충남지사가 자신을 “언제나 먹어도 질리지 않는 밥”이라고 소개했다.

안희정 지사는 14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속 든든한 고구마, 이재명 시장은 속 시원한 사이다라고 소개했다. 뭐라고 불러 드리면 좋겠는가”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안희정 지사는 “정치라는 건 그런 게 아닌가 싶다”며 “늘 우리 일상에서 모두에게 신뢰와 정의라는 자산을 지켜줘야 되는 우리의 공기 같은 역할을 해야 된다는 것이 저의 정치에 대한 생각”며 “그래서 늘 우리가 특별식으로 다른 걸 먹을 수 있지만 밥이 만약에 질리면 어떻게 살겠는가”라고 덧붙였다.

안 지사는 재차 “(고구마와 사이다는) 매일 먹을 수 없지 않는가. 밥에 섞어 먹으면 좋다”며 “이번에 저는 최선을 다해서 도전할 계획”이라며 대권 도전에 대한 의지를 분명히 했다. 문재인 전 대표와 이재명 시장을 향해 우회적 견제구를 날린 셈이다.

안 지사는 또 이재명 시장이 앞서 제안한 ‘민주당 후보 간 팀플레이론’에 거리감을 보인 이유에 대해선 “대의명분에 따라서 정치인들은 힘을 모으기도 하고 또한 결별을 선언하기도 한다”며 “‘대의명분을 분명히 하는 정치가 됐으면 좋겠다’는 원론적인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는 이어 “이재명 시장은 우리 당의 훌륭한 지도자”라면서 “그런 점에서 우리는 이재명 시장의 말처럼 팀을 잘 모아보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