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2 02:47
안희정의 대선 출사표 “함께 바꾸자”… 문재인 “멋진 경선을 기대해”
안희정의 대선 출사표 “함께 바꾸자”… 문재인 “멋진 경선을 기대해”
  • 우승준 기자
  • 승인 2017.01.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안희정 충남도지사,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뉴시스>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가 22일 “함께 바꾸자”며 대선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멋진 경선을 기대한다”고 밝혀 민주당 대선 열기가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안희정 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서울 대학로 굿시어터에서 열린 ‘안희정의 전무후무 즉문즉답 출마선언’에서 “저 안희정, 오늘 시작한다. 지금 이 시작의 끝은 시대교체다. 그 목표를 위해 우리는 우리부터 바꾸겠다”며 “그래서 정권을 바꾸고 대한민국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겠다. 그 뜻을 함께하면서 우리는 외친다. 여러분, 함께, 바꿉시다”라고 대선출마를 알렸다.

안 지사는 민주당 당원들을 향해선 “저는 민주당의 적자”라면서 “그래서 제가 (정권교체를) 할 수 있다고 감히 자부한다. 민주당의 승리를 가져오겠다. 정권교체의 주역이 되겠다. 그 길에 함께 해달라”고 읍소했다.

이에 민주당의 유력 대권주자 문재인 전 대표는 같은 날 자신의 SNS를 통해 “우리는 ‘원 팀’, 엔저나 동지”라면서 안 지사의 대선출마를 환영했다.

문 전 대표는 “(민주당) 후보가 누구든, 우리는 이긴다”라면서 정권교체 가능성을 자신했다.

친노 출신의 두 정치인이 이번 민주당 경선에서 어떤 승부를 보여줄지 정치권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