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유철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주자 중 한 명인 원유철 전 원내대표가 특검 수사 연장에 대해 반대의사를 분명히 했다. 특검 정국 속에서 대선을 치르려는 정치적 의도가 있다는 게 원유철 전 원내대표의 주장이다.

2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원유철 전 원내대표는 “야당은 3월 초 이정미 재판관의 임기가 끝나기 전에 헌재 판결이 나야 한다고 주장을 하고 있다. 그런데 헌재심판은 늦춰서는 안 된다고 하면서 그 전제가 되는 특검은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는 것은 앞뒤가 안 맞는 모순된 행태”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원 전 원내대표는 “야당이 대선 직전까지 특검정국 속에서 선거를 치르겠다는 선거 전략 차원의 공세가 아닌가 싶다”며 “특검이든 검찰이든 사법체계에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믿고, 정치권에서는 입법권을 가지고 사법권에 너무 관여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원 전 원내대표는 야당에서 제기된 특검 연장 논리에 대해서도 전면 반박했다. ‘자동연장’ 수준으로 합의가 됐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당사자에게 확인 결과 그렇지 않다고 얘기를 들었다”고 말했고, 국민 70% 이상이 특검연장에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에는 “탄핵정국을 조속히 해결하라는 뜻”이라고 아전인수격 해석을 내놓기도 했다.

원 전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사실 특검이라는 것이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다. 통상적인 제도권에서 해야 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당이 양보를 해서 국회에서 동의를 해 줬다. 지나치게 검찰을 못 믿고 일방적으로 특검을 연장해서 한다는 것은 또 다른 갈등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여야 4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만나 쟁점법안 및 현안에 대한 논의에 나선다. 핵심은 특검법 개정안과 개혁입법이 될 것으로 정치권은 보고 있다. 다만 자유한국당이 당론으로 특검법 개정안 반대를 결정한 만큼, 진통이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