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22일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가 법원에서 기각된 데 대해 “우병우가 구속수사를 받지 않는다면 그것은 정의롭지 않은 일”이라며 영장 재청구를 촉구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만약 우 전 수석이 역할을 제대로 했다면 최순실 국정농단은 벌어지지 않았을 것이고, 대통령 탄핵이라는 국가의 위기 상황도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우 전 수석은 모든 것이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였고 자신은 가교역할만 했다고 변명했는데 그것이야말로 민정수석의 역할에 대한 직무유기를 자인한 것”이라고 했다.

안 전 대표는 입장문에서 “우병우는 민정수석의 직무유기와 직권남용을 조사하려는 이석수 전 청와대 감찰관을 협박했다는 혐의도 받고 있다”며 “특검은 영장을 재청구해야 한다. 수사할 사안이 더 많이 남아 있는데 이대로 특검이 종료되면 사건의 실체를 제대로 규명할 수 없다”고 영장 재청구와 수사기간 연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경기도 시흥시 시화공단 프론텍에서 기자들과 만나서도 “지금 특검에서 시간에 쫓겨 충분하게 증거들을 제시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본다. 특검에서 기간 종료 이전에 다시 한 번 더 꼭 재청구해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