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철 충북도의원이 ‘언론의 집단 매도’와 ‘자유한국당의 제명’ 처분에 불만을 나타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제가 신입니까. 가뭄과 물폭탄을 제가 초래한 것도 아닌데 말이죠.” 김학철 충북도의원이 불만을 쏟아냈다. 수해 현장을 뒤로 하고 해외 연수를 떠난 뒤 국민을 ‘레밍’에 빗댄 발언으로 비판을 산 데 대해 ‘정치적’으로 해석한 것. 그 화살은 언론을 향했다.

김학철 도의원은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민심이반과 좌충우돌 국정 운영에 대한 이슈 물타기였는지, 아니면 우파 정치신인 싹 죽이기였는지, 미친개라고 빗댄 것에 대한 복수였는지 몰라도 일개 도의원에 불과한 저를 일주일 내내 띄워줬다”면서 “전파 낭비 그만하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학철 도의원은 자유한국당이 자신을 제명한 것에 대해 ‘부당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수해 중에 공무로 외국을 나갔다는 이유, 사실보도와는 거리가 먼 언론의 집단 매도를 이유로 제명을 당하는 것은 가혹한 처사”라는 것. 따라서 그는 “책임당원으로서 당연한 권리 행사”로 재심을 신청했다.

특히 김학철 도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휴가를 언급하며 “물난리에도 공무로 해외에 나간 것이 제명당할 이유라면 헌법적 가치를 수호하고 국민의 안위에 대한 책무를 져야 할 분이 북한의 ICBM 발사 등 엄중한 국가 상황에 휴가를 간 것은 어찌 돼야 하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처신’에 대한 비판적 기사도 주문한 셈이다. 논란이 일자 해당 글은 삭제됐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