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펄어비스의 차기작 출시가 가시화되고 있다.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 하나로 PC·모바일·콘솔 게임을 서비스하며 차기작 개발을 신중히 진행하는 상태다.29일 펄어비스는 경기도 과천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차기작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인사말에서 “펄어비스는 올해 라이브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는 가운데 차기 신작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며 “‘검은사막’ 중국을 정식 서비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진행 상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IP(지적재산권) 게임 매출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 이에 펄어비스는 중국 시장에서 ‘검은사막’이 서비스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올해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작 ‘붉은사막’의 시연회를 진행할 방침이다.◇ ‘검은사막’ 매출 감소 추세… 펄어비스, 중국 시장 공략15일 펄어비스는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844억원으로 전년동기(1,030억원) 대비 18% 감소했다고 밝혔다.4분기 영업손실은 55억원으로 전년동기(영업이익 35억원) 대비 적자 전환했다. 펄어비스는 광고선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하나로 8년 동안 서비스해왔다. 하지만 최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IP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펄어비스는 향후 10년을 이끌 신작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검은사막’ 매출 감소… 2분기 영업손실 141억원10일 펄어비스는 2분기 실적발표에서 연결기준 매출 784억원으로 전년동기(940억원) 대비 17% 감소했다고 밝혔다. 영업손실은 141억원으로 전년동기 42억원의 영업손실에 이어 적자를 기록했다.영업비용은 925억원으로 전년동기(982억원) 대비 6% 감소했다
펄어비스가 연달아 기부 행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기업 차원의 기부를 넘어 이용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 의미있는 기부 문화 형성에 힘을 싣고 있어 주목을 끈다.펄어비스는 5일 검은사막 이용자들과 진행한 기부 이벤트 ‘따뜻한 마음 패키지’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산불 피해 복구 지원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3월 산불 진압을 돕기 위해 경북소방본부, 강원소방본부에 기부한 것에 이어 두 번째다. 기부 이벤트는 지난달 23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검은사막 스트리머 5명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한 패키지 상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이 장기화 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글로벌 게임사들도 러시아 제재에 빠르게 동참하고 있다. 반면, 러시아 시장에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국내 게임사들은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는 모습이다. 그 배경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글로벌 게임사들, 러시아 배제… 국내 게임사들, 셈법 복잡17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사들이 최근 러시아를 향한 디지털 제재에 동참하고 있다. 일렉트로닉아츠(EA)는 17일(현지시간) 자사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에이펙스 레젠드 글로벌 시리즈,
펄어비스가 글로벌 게임 시장을 겨냥한 콘솔 신작 ‘도깨비’를 전격 공개했다. 자사의 대표 타이틀인 ‘검은사막’을 앞세워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콘솔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한국적인 콘텐츠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도깨비서 만난 일상… “모든 상호작용 구현 욕심”펄어비스는 31일 오전 온라인을 통해 도깨비 미디어 브리핑을 개최하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인터뷰에는 김상영 도깨비 리드 프로듀서,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가 참석했다. 도깨비는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펄어비스의 올해 2분기 실적이 적자로 돌아섰다. 신작 부재 기간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당초 연말께 출시 예정이었던 PC온라인 신작 ‘붉은사막’의 출시까지 연기되는 등 부진이 장기화될 조짐이다.펄어비스는 올해 2분기 영업손실 60억원을 기록하며 적자전환 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8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8%, 당기순이익은 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1% 감소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북미‧유럽 직접 서비스 효과가 지속됨에 따라 83%를 차지했다. 플랫폼별로 PC온라인 매출 비중이 65%로 가장 높았
펄어비스가 연내 출시를 약속했던 PC온라인 대작 ‘붉은사막’의 출시 연기 소식을 알렸다. 업계와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아쉬움 섞인 반응이 나오지만, 게임 전반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힘을 싣고 보다 완성도 높은 신작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의지를 강하게 드러내고 있는 만큼 더 완성도 높은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공존한다.펄어비스는 29일 자사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붉은사막의 출시 연기 소식을 알렸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으로 개발하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광활한 파
중국 정부가 국내 게임사 펄어비스가 개발·서비스하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판호를 발급했다. 지난 몇 년간 국내 게임사들의 MMORPG 장르에 대한 판호 발급이 이뤄지지 않았던 만큼 이번 판호 발급으로 중국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MMORPG 서비스를 전개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중국국가신문출판서는 28일 검은사막 모바일을 포함한 총 43개의 게임에 대한 판호를 발급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가 개발한 PC온라인 ‘검은사막’을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로
펄어비스의 대표 타이틀 ‘검은사막’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여전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신작 부재 기간이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검은사막의 안정적인 호응을 유도, 실적을 방어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뉴주가 발표한 ‘4월 오픈월드 게임 데이터 심층 분석’ 발표에 따르면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글로벌 오픈월드 RPG(역할수행게임) 톱5’에 진입했다. 이는 국산 게임 중 유일하다. 이와 함께 지난 10년간 콘솔과 PC플랫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는 오픈월드 게임인 것으
펄어비스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를 인수하며 몸집 키우기에 나섰다. PC온라인, 콘솔 등을 중심으로 게임 개발 및 서비스해 온 펄어비스가 멀티플랫폼 개발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부진한 실적을 극복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되고 있다.펄어비스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로스트킹덤’을 개발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네시삼십삼분 등으로부터 팩토리얼게임즈 지분 100%를 전량 매입했으며 취득 금액은 200억원 규모다.팩토리얼게임즈는 지난 2014년에 설립돼 2016년
펄어비스가 주주총회를 열고 자사주를 액면분할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주주 가치 제고와 동시에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는 신작을 국위 선양할 콘텐츠로 만들어내겠다는 목표도 밝혔다.펄어비스는 30일 주총을 열고 자사주 액면 분할을 포함한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사외이사 △상근감사 △이사 보수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등 총 6개의 안건을 처리했다.액면분할은 주식 액면가를 일정 비율로 나눠 유통 주식수를 늘리는 것으로, 주가가 낮아지면 소액주주들도 부담없이 매매를 할 수 있어 거래량을 늘리는 효과를 볼 수
펄어비스가 지난해 장기간 신작 부재에서 벗어나 ‘섀도우 아레나’와 ‘이브 에코스’를 선보였지만 부진을 극복하지 못했다. 올해도 이렇다 할 신작 라인업이 두드러지지 않는 가운데 부진을 극복할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연간 영업익 소폭 증가… 검은사막 한계 달했다16일 전자공시시스템 등에 따르면 펄어비스의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1,572억9,400만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4,887억6,9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당기순이익은 992억원
펄어비스가 지난해 지스타에서 첫 선을 보인 타이틀 ‘붉은사막’이 1년 만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보다 방대해진 세계관과 진일보한 전투 액션,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를 오가는 다양한 콘텐츠로 검은사막의 명성을 잇겠다는 각오다.◇ TGA서 새로운 모습 공개… 내년 하반기 출시 목표펄어비스는 15일 ‘더 게임 어워즈(TGA)’에서 먼저 공개한 붉은사막 트레일러와 함께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했다. 붉은사막은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으로 개발하고 있는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PC‧콘솔 기반 타이틀이다
검은사막의 북미 서비스 종료를 앞두고 있는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10일 출시한 PC온라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엘리온’을 북미 게임 시장에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엘리온의 북미‧유럽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올해 엘리온의 한국 서비스에 이어 내년에는 북미‧유럽으로 서비스 지역을 보다 확대한다는 계획이다.공식 홈페이지는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총 4개 언어로 제공되며 북미, 유럽의 이용자들에게 엘리온의 게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
검은사막 지식재산권(IP)으로 버텨온 펄어비스가 올해 하반기부터는 신작을 출시하며 외연 확장에 나선다. 다양한 플랫폼에 서비스하고 단일 IP를 다양하게 확장해온 경험이 풍부하지만, 지속적인 실적 하락에 따라 차기작 출시 등으로 경쟁력을 보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전년비 실적 모두 감소… 일부 지표선 상승세펄어비스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한 506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 감소한 1,317억원, 당기순이익은 49.8% 감소한 236억원을 기
코로나19 사태가 쉽게 가라앉지 않으면서 이에 따른 새로운 문화와 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대표적인 키워드는 바로 ‘언택트(비대면)’. 이는 대중문화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 온라인 간담회를 비롯해 무관중 경기 등 새로운 언택트 풍속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언택트 문화’는 ‘온라인 공개 시간’ 또한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新 언택트 풍속, 온라인 공개시간도 중요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한류 대중문화 콘텐츠 중 K무비는 상영을 연기하거나 넷플릭스로 전환한 반면, K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이후 이렇다 할 신작을 발표하지 않고 있음에도 다양한 플랫폼과 글로벌 시장 진출 등으로 올해 1분기에도 상승세를 이어간다.펄어비스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4.5% 증가한 46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기간 매출은 1,3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4% 올랐다. 특히 해외 매출 비중이 76%에 달한다. 검은사막의 글로벌 시장 견조한 성과와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 검은사막 콘솔의 글로벌 시장 성장세 등으로 수익성이 개선됐다. 검은사막은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
펄어비스가 자체 지식재산권(IP) 검은사막의 콘솔 게임으로 국내외 인기를 이어간다.펄어비스는 지난달부터 검은사막 콘솔의 ‘크로스플레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 원 등 플랫폼과 관계없이 함께 모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펄어버스에 따르면 크로스플레이를 실시한 지 한 달여 만에 검은사막 콘솔 복귀 이용자는 350% 늘었고 신규 이용자수는 250% 증가했다. 동시 접속자수도 126% 증가했다.펄어비스는 신규‧복귀 이용자들의 빠른 증가에 공성전, 사냥터 등을 개편하며 최적화에 주
펄어비스가 자사의 대표 지식재산권(IP) ‘검은사막’ 서비스 확대에 주력하는 모양새다. 검은사막 IP를 활용해 개발중인 신작들의 출시 이후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겠다는 전략이다.검은사막은 지난 2015년 출시한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현재의 펄어비스를 만든 대표 게임이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지난 2018년에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출시했다. 올해로 2주년을 맞은 검은사막 모바일은 북미‧유럽을 포함한 150여개국에서 10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