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자사의 대표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지난해부터 리니지 지식재산권(IP) 기반의 게임들이 실적 부진에 빠진 만큼 성장세를 견인하는 데 주력할 전망이다. 엔씨는 16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M의 ‘레거시:위대한 유산’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레거시:위대한 유산은 오는 23일 진행될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로 현재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 리니지M 최초 두 개의 클래스를 리부트한다. 대표 전투 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리니지W’의 흥행에도 아쉬움을 털어내지 못했다. 신규 지식재산권(IP) 확보 및 신사업 확장 계획을 밝힌 가운데 올해 리니지 IP 기반의 타이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수익성 개선에 성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작·신사업 계획 공개… 올해도 리니지W가 견인엔씨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0% 감소한 1.095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7,572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당기순이익은 1,217억원으로 52% 올랐다.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올해 3분기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 등 신작 출시에도 부진을 극복하지 못했다. 올해 4분기에는 모바일 신작 ‘리니지W’의 성과와 글로벌 게서비스 확대, 신사업 전개 등을 통해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엔씨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한 963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5,0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당기순이익은 994억원으로 35% 감소했다.지역별로 한국 매출은 3,370억원으로 전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리니지W‘가 시험대에 오른다. 엔씨는 리니지W를 통해 연이은 부진으로 가라앉은 분위기를 반전시킴과 동시에 글로벌 무대에서 리니지 지식재산권(IP) 기반의 게임 사업 역량을 입증하는데 주력할 전망이다.◇ 신작에 실적까지 부진… 업계선 “글로벌서 돌파구 찾아야”엔씨는 오는 4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를 정식 출시한다. 리니지W는 엔씨의 대표 IP인 ‘리니지’를 기반 신작으로 국내를 비롯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게임 시장에 동시에 출시할
올해 3분기 전세계 모바일 게임 지출 규모가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런 가운데 한국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은 3분기에만 1조원이 넘는 소비를 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앱애니가 지난 19일 발표한 ‘2021년 3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모바일 게임 소비자 지출액은 230억달러(한화 약 27조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분기 기준 최대 규모다.이 중 한국 소비자들은 14억6,000만달러(한화 약 1조7,000억원)을 소비하며 전체 6.5%를 차지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모바일 신작 ‘리니지W’의 상세 정보 및 향후 운영 방침 등을 공개했다. 올해 초부터 기존의 과금 모델과 전반적인 서비스 운영 방향 등으로 이용자들의 강도높은 비판을 받았던 엔씨가 리니지W를 통해 체질 개선을 거듭 약속하며 논란 수습에 적극 나서는 모양새다. 이를 시작으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리니지의 인지도와 신작의 흥행을 동시에 견인하기 위한 행보를 보다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리니지W 오픈 스펙 공개… “스토리 중요해”엔씨는 30일 리니지W의 두 번째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들의 부진이 깊어지는 가운데 분위기 수습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개발 중인 신작 ‘리니지W’로 분위기를 띄우고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성과를 견인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임직원에 “책임감 느껴”… 새로운 과금 모델 공개할까23일 업계에 따르면 엔씨는 좀처럼 부진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예상외로 주춤한 모습인데다, 주력 게임인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부진도 이어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지난달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의 서비스 개편에 주력하고 있다. 블소2가 예상보다 낮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엔씨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는 등 부진을 극복하는데 힘을 실을 전망이다.엔씨는 1일 블소2의 인게임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보스 보상 획득 방식 △보스 보상 목록 △필드 사냥 보상 등을 상향 조정했다. 보다 많은 이용자가 높은 등급의 보상을 획득하고 무공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했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올해 2분기 자사의 대표 지식재산권(IP) ‘리니지’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서비스들이 부진하며 아쉬운 성적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대만과 일본 게임 시장에 ‘리니지2M’을 출시하며 매출 방어에 어느정도 성공했지만 국내에서 리니지 IP 기반의 타이틀이 모두 부진한 영향이 컸다. 엔씨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 감소한 1,128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5,385억원으로 지난해와 비교할 때 소폭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9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오는 8월 올해 대형 신작 중 하나로 꼽히는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를 출시한다. 하반기 들어서며 경쟁사들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 매출 최상위권 자리를 내준 엔씨가 블소2를 발판삼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왕좌 자리를 되찾을지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김택진 CCO가 진두지휘… 업계선 “메인타이틀로 자리잡아야”엔씨가 멀티플랫폼 MMORPG 블소2를 오는 8월 정식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블소2는 엔씨의 블레이드&소울 지식재산권(IP) 전반적인 세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이 올해 상반기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 중국산 게임을 중심으로 재편됐다. 게임사 실적 중심과 확률형 아이템 등 대내외 이슈에 따라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이 재편됨과 동시에 다양성과 새로움은 상실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 매출 20위에 MMO‧중국산… “당분간 참신한 게임 보기 어려울 듯”12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 게임 산업의 주축은 MMORPG로 매출 경쟁이 치열하다. 모바일 앱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12일 구글플레이 기준 매출 1위부터 5위는 모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자사의 대표 타이틀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서비스 4년 만에 자리를 내준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1위를 탈환하는데 성공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엔씨는 7일 리니지M의 여섯 번째 에피소드 ‘디 엘모어’를 업데이트했다. 양손 무기 ‘사이드’를 다루는 클래스 ‘사신’을 비롯해 신서버 ‘그림리퍼’, 신규 영지 ‘엘모어’ 등을 선보였다. 사신은 원거리 전투에 특화된 클래스로 △다른 이용자의 캐릭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100% 회복하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웹젠의 모바일 게임인 ‘R2M’에 대해 자사의 대표 타이틀 ‘리니지M’과의 유사성을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엔씨의 이번 소송 제기가 국내 게임 산업 전반에서 지식재산권(IP)을 보호하는 움직임으로 이어질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IP 침해로 법적 다툼 예고… “경각심 높이는 계기될 듯”엔씨는 웹젠의 ‘R2M’에서 리니지M을 모방한 듯한 콘텐츠와 시스템 등을 확인, 지난 21일 저작권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R2M은 지난해 8월 웹젠이 출시한 모바일 MMORPG로 웹젠의
넷마블이 지난 10일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2의 나라’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리니지 형제들을 맹추격하고 있다. 대중성을 확보해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들을 유입시키고 해외 게임 시장에서도 높은 반응을 끌어내면서 장기 흥행을 견인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넷마블이 지난 10일 출시한 제2의 나라가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최상위권을 장악하고 있는 엔씨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과 ‘리니지2M’을 제치고 지난 17일 구글플레이에서 한때 매출 1위에 올랐다. 넷마블이 지난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트릭스터M’이 출시 하루 만에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원작 감성을 모바일 환경에 구현하며 인기몰이에 성공한 트릭스터M과 엔씨의 대표작인 리니지 타이틀들간 치열한 매출 경쟁이 예상된다.엔씨는 지난 20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마켓에 트릭스터M을 출시했다. 출시와 동시에 트릭스터M은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 이를 기념해 이용자들에게 특별 보상을 지급했다.이와 함께 출시 나흘 만에 매출 순위 5위권에 진입했다. 24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올해 기대 신작 ‘트릭스터M’을 출시했다. 엔씨의 의존도가 높았던 대표 지식재산권(IP) ‘리니지’의 영향력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어 차기 흥행작 등장이 절실한 가운데 트릭스터M이 도약의 구심점이 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리니지 의존도 낮춘다… “다양성 확대 주력할 듯”엔씨는 20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트릭스터M을 정식 출시했다. 트릭스터M은 엔씨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지난 2003년부터 2014년까지 서비스했던 ‘트릭스터’ IP를 활용한 신작
올해 1분기 전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지난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분위기가 올해도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에 출시된 굵직한 신작들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19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가 발표한 ‘2021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에 따르면 전세계 소비자들은 모바일 게임에 220억달러(한화 약 24조6,000억원)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함께 전세계 이용자들은 매주 약 10억건의 모바일 게임을 다운로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오는 3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엔씨는 리니지2M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올해는 비교적 비중이 높지 않았던 해외 매출을 견인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엔씨는 25일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리니지2M 인 아시아’ 행사를 개최, 오는 3월 24일 대만과 일본 시장에 리니지2M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엔씨는 대만과 일본 시장에서 리니지2M을 직접 서비스하기로 했다. 최고 수준의 그래픽, 방대한 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실내활동이 증가하면서 게임산업이 호황기를 맞고 있다. 지난해 국내 모바일 게임 거래액은 5조원을 돌파했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리니지M’과 ‘리니지2M’,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 등이 시장에서 선전했다. 19일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 게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5조3,29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합산한 액수로 갤럭시 스토어 등 기타 앱스토어 거래액은 제
지난달 출시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그랑사가’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출시된 지 일주일을 갓 넘긴 그랑사가의 흥행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쥐고 있는 리니지 형제들의 입지까지 흔들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그랑사가는 세븐나이츠 개발 인력들이 뭉쳐 설립한 엔픽셀의 첫 타이틀이다. 에스프로젠 대륙에서 벌어지는 큰 사건에 선 기사단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며 등장인물 ‘라스’를 중심으로 △세리아드 △윈 △큐이 △카르트 △나마리에 등 총 6명의 인물들이 세계관을 이끌어간다. 엔픽셀은 살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