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4일, 원내대표 취임 이후 첫 원내대책회의에서 강력한 대여투쟁을 예고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4일 “강력한 제1야당으로서 문재인 정권의 극단적인 좌파 포퓰리즘, 무차별한 퍼주기 복지를 통한 인기 영합주의 국정운영, 전방위적으로 이뤄지는 정치보복과 안보무능·포기 국정운영 방식에 강력하게 저항하고 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표 취임 이후 첫 원내대책회의에서 향후 한국당의 대여투쟁에 대해 “더 이상 한국당은 지난 예산처리 과정에서 고의적이고 의도적으로 배제한 일방적 국정운영을 일삼아 온 문재인 정권의 국정운영방식을 단호하게 거부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내년도 예산안 처리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선거구제 개편 등에 합의한 것을 두고 ‘밀실 뒷거래’라고 규정한 뒤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립법과 개헌 등 쟁점 현안에 대해 “국가 백년대계, 정치발전 차원에서만 논의돼야 할 아주 중대한 사안”이라며 사실상 논의 유보 입장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또 청와대의 제주 강정마을 구상권 청구소송 철회 방침과 신고리 5·6호기 원자력발전소 건설 공론화위원회 구성 등을 두고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서 불필요한 사회 갈등을 야기한 것”이라며 “대통령 말 한마디로 한수원으로 하여금 공사중단 통보를 내리도록 한 것은 권력적 사실행위이고 법률을 위반한 것으로 원내에서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경고했다.

이외에도 김 원내대표는 정부의 공영방송 정상화 행보를 ‘인민재판식 언론장악’으로 규정하고,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 방문에 대해 “MB정부 원전수주와 관련해 터무니 없는 이야기를 퍼뜨리는 문재인 정부를 그 나라 왕세자가 격렬하게 비판하자 이를 수습·무마하기 위해 임 비서실장이 달려갔다는 소문까지 나도는 실정”이라며 “국회 운영위원회에서 실질적인 내용을 밝혀낼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