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엑소가 겨울 스페셜 앨범 ‘유니버스’으로 돌아왔다. <뉴시스 SM엔터테인먼트>

[시사위크=홍숙희 기자] 그룹 엑소(EXO)가 겨울 스페셜 앨범으로 돌아온다.

엑소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17 겨울 스페셜 앨범 ‘유니버스(Universe)’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유니버스’는 세상의 전부가 돼 버린 사랑을 우주 끝까지 가서라도 다시 찾겠다는 내용의 곡으로 한국어 버전과 중국어 버전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번 앨범에는 ‘유니버스’ 외에도 엑소 멤버 첸이 작사를 맡은 ‘Lights Out(라이츠 아웃)’과  강한 피아노 선율과 록 감성의 드럼,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 ‘지나갈 테니(Been Through)’, 이별의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사랑하는 이가 곁에 머물러주길 원하는 애틋한 마음을 담은 곡 ‘Stay(스테이)’도 수록됐다.

또한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헤어날 수 없는 늪에 비유한 R&B 팝 곡 ‘Fall(폴)’과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과 레트로 감성의 드럼이 어우러진 ‘Good night(굿 나이트)’ 등 총 7곡이 담겼다.

한편 엑소는 지난 22~24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진행된 ‘엑소 플래닛 #4 -엘리시온 인 재팬’을 성황리에 마쳤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