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파기환송심을 마치고 호송차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부인이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유용해 자녀의 아파트를 구입했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또한 아파트 구입 당시 계수기로 현금을 샜다는 증언을 한 판매자에게 법적 대응을 시사하기도 했다.

2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기자와 통화에서 원세훈 전 원장 부인은 “말 같지도 않다. 그게 어디서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냐”며 “정말 그 사람은 곧 보라. 고소당할 테니까”라고 말했다.

국정원 특활비 10억을 유용해 자녀의 집을 샀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말이 안 된다. 전세를 끼고 샀는데 10억이 필요하지도 않다”며 “(자녀들이) 독립적으로 살고 있고 다 직장이 있는데 아버지가 그 집을 팔고 사는 걸 어떻게 아느냐.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고, 다 밝혀드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국정원 특활비의 존재 자체에 대해서도 당시에는 알지 못했다는 취지로 말했다. 원 전 원장 부인은 “당시는 우리가 거기(관사) 가서 살고 그러면 월급도 안 쓴다. 애들도 다 크고, 그거에다 예전에 살던 조그마한 집에서 세가 나왔다. 그것도 1년에 1억이 넘는 돈 아니냐. 제가 뭐가 그렇게 답답해서 다른 돈을. 나는 돈이 그렇게 궁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녀들이 아버지보다 더 많이 돈을 버는데 돈을 받아가겠느냐. 우리 딸이 화를 내는 게 ‘왜 나이가 이렇게 먹은 사람들이 부모한테 예속돼서 산다고 생각을 하는 거냐’ ‘자기가 돈이 많았으면 집을 5번이나 팔고 사고 했겠느냐’ 그러면서 화를 낸다. 어째든 너무 고생해서 죽겠다”고 호소했다.

원 전 원장의 해명과 관련해,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여전히 의문은 남는데”라며 “특활비는 영수증 없이 쓸 수 있는 돈이기 때문에 행방을 추적하는 방식은 불가능하다. 굵직굵직한 쓰임새의 출처가 불분명할 때 특수활동비와 연결시켜서 의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고, 자녀들의 부동산 구입자금으로 쓰이지 않았겠는가. 그 대목을 검찰이 보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