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조나리 기자] 경남제약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 397억원, 영업이익 40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2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은 24.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2억 원 손실을 기록했다.

경남제약은 “경쟁이 치열한 제약 및 비타민 시장에서 큰 광고 없이 전년 동기 매출을 유지했다”면서 “순이익은 전환사채 전환권평가손실이 반영돼 손실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레모나, 미놀 등 효자품목들이 지난해도 고른 매출로 외형유지를 한 반면 영업이익은 선투자 및 회계정책 변경 등으로 줄었다”며 “이는 미래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투자 활동이었다”고 강조했다.

또 “순손실의 경우 비 현금성 비용인 전환사채 전환권평가손실이 반영된 것으로 수익성과 상환 부담에는 전혀 영향이 없다”면서 “오히려 전화사채 주식전환 시 자기자본 증가로 이어져 재무구조가 보다 건전해지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경남제약은 올해 비타민제품 ‘레모나’를 통한 제2의 도약을 견인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레모나를 필두로 마케팅 강화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중국시장 본격 진출 등 성장원년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도 세웠다.

류충효 경남제약 대표이사는 “레모나의 중국CFDA 승인은 중국 진출을 노리고 보건식품 등록절차를 밟은 지 3년만의 쾌거”라며 “어떤 외풍에도 굴하지 않고, 레모나를 국민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사람도 60세부터 인생 이모작이 시작되듯 창사 61년째를 맞이한 경남제약도 중국시장 선점을 목표로 올해를 제2의 성장원년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