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문위원장인 유성엽 민주평화당 의원은 “국민 정서와 눈높이에 적절하지 않다”며 논란을 산 패딩을 평창올림픽 폐막 이후 대한체육회에 돌려주는데 힘을 실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이른바 ‘평창 롱패딩’ 논란이 뜨겁다.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에게만 지급되는 패딩이 일부 의원들에게 지급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특혜 시비에 휩싸인 것이다. 고가인 것도 문제지만 시중에서 판매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질타를 받았다. 해당 패딩은 국가대표 의류 공급사가 비매품으로 선수단에 협찬했다.

하지만 대한체육회는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의원 29명에게 패딩을 무상으로 일괄 지급했다. 물론 김영란법을 위반한 것은 아니다. 대한체육회는 패딩 제공 전 국민권익위원회에 유권해석을 의뢰한 결과, VIP 자격으로 참석한 인사에게 제공한 물품은 청탁금지법에 저촉되지 않는다는 답변을 들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손을 들어줬지만 교문위 측은 단체 반납을 검토하고 있다. 교문위원장인 유성엽 민주평화당 의원은 20일 복수의 매체를 통해 “국민 정서와 눈높이에 적절하지 않다”며 올림픽 폐막 이후 대한체육회에 패딩을 돌려주는 방안에 힘을 실었다. 그는 “세탁해서 돌려주면 올림픽 기록물 등으로 활용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