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최근 성추행 논란 피해자 고백인 ‘미투(Me Too, 나 역시 그렇다)’ 운동을 고리로 더불어민주당의 잇따른 성추행 파문을 강하게 비판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성추행 논란과 관련한 ‘미투(Me Too, 나 역시 그렇다)’ 운동을 고리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대해 강도 높은 비판을 했다. 한국당은 22일, 최근 심기준 민주당 의원의 비서관이 20대 여성을 평창에서 성추행한 사건과 민주당 부산시당의 성추행 은폐 의혹 등을 언급하며 “민주당은 성추행 방조정당인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심 의원 비서관의 성추행 사건을 언급하며 “평창경찰서는 즉각 이 사건이 어떤 내용인지 국민 앞에 공개해달라”며 “단순히 비서관 하나 잘랐다고 사건이 끝나지 않는다. 이 정권의 민낯이 낱낱이 드러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성일종 의원도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는 여성을 성노리갯감으로 인식하는 탁현민 행정관의 거취를 아직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 이것이 여성 인권을 바라보는 청와대의 시각”이라며 “어떻게 인권변호사를 자임했던 문재인 대통령이 이런 문제를 그냥 덮고 넘어가려는지 이해할 수 없다”라고 말하며 탁 행정관의 거취 결정을 요구했다.

이와 별로로 장제원 수석대변인도 논평으로 민주당 부산시당의 성추행 은폐 의혹을 지적하며 “민주당이 부산 여성당원 성추행 사건을 은폐한 것도 모자라 피해자가 가해자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거짓 보도 자료까지 배포하며 셀프면죄부를 주고, 오히려 가해자를 감싸는 사이에 피해여성은 가해자의 친구로부터 2차 성희롱을 당했다는 충격적인 폭로가 나왔다”면서 민주당을 성추행 방조·은폐·장려정당으로 규정했다.

신보라 원내대변인 역시 논평에서 전날(21일)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이 탁 행정관 경질 여부에 대해 ‘미투 운동이 벌어지고 있는 직접적인 성폭력과 구분해야 한다’는 발언을 지적하며 “정부여당의 제 식구 감싸기가 너무나도 처량하다. 정부여당은 말로만 미투를 할 것이 아니라 ‘탁현민 내쫓기’로 미투운동에 동참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