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일화가 과거 성추행한 사실을 자진 고백해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뉴시스>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배우 최일화가 과거 성추행한 사실을 자진 고백해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5일 서울경제에 따르면 최일화가 성추행 사실을 고백하며 피해자에게 사과입장을 전했다.

그는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조그마한 것이라도 저와 연루된 게 있다면 자진해서 신고하고 죄를 달게 받겠다. 오로지 죄스런 마음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폭로글로 피해자의 신상이 밝혀져 또 다른 피해를 입는 걸 원치 않는다”고 자진 고백하는 이유를 밝혔다.

과거 최일화는 연극 활동을 하던 중 성추문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 하지만 당시 그는 아무런 입장도 전하지 않았다. 그에 대해 최일화는 “사태가 터졌을 때 바로 사과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지만, 겁이 나는 마음이 컸던 것도 사실이다”라며 “늦었지만 꼭 사죄를 하고 싶었다. 당사자들한테 진심으로 사과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연극배우 협회 이사장인 최일화는 이번 사태를 통해 “모든 걸 내려놓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그는 협회장직 자리와 교수직도 내려놓을 것으로 보인다. 최일화는 지난 21일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연극학지도교수로 임명됐다.

한편 최일화는 영화 ‘박수건달’ ‘신세계’ ‘간신’ ‘미쓰와이프’ ‘꾼’ 등에서 활약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