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달수가 성추행 의혹에 관해 드디어 입을 열었다.<뉴시스>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배우 오달수가 성추행 의혹에 관해 드디어 입을 열었다.

26일 오달수는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 2월 15일, 19일 이틀에 걸쳐 하나의 익명 아이디로 포털 상에 피해를 주장하는 댓글이 올라오고, 다시 삭제되는 일련의 사안과 관련해 저의 입장을 말씀 드리고자 한다”라며 자신의 입장을 전했다.

오달수는 “저를 둘러싸고 제기된 주장을 결코 사실이 아니다. 그런 행동은 하지 않았다”라고 성추행 의혹에 대해 강하게 반박했다.

이어 “댓글과 그 익명 댓글을 토대로 작성된 기사를 접하는 순간, 참담한 심정으로 1990년대 초반의 삶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그렇게 30년 전, 20대 초반으로 돌아가 차분히 스스로를 돌이켜 보았지만, 그런 행동을 한 적이 없다”라고 말했다.

오달수는 해당 논란에 대해 입장이 늦어진 이유도 설명했다. 그는 “현재 참여하고 있는 영화의 촬영 일정이 2월 24일까지 잡혀있었다”라며 “배우로서 얼마 남지 않은 촬영을 마무리 짓는 게 도리고, 촬영장을 지키는 것이 제작진에게 이번 건으로 인해 그나마 누를 덜 끼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행히도 많은 스태프분들, 배우 분들과 약속된 촬영일정은 마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익명 댓글에서 제기된 주장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다시금 입장을 강하게 드러냈다.

앞서 오달수는 이윤택 연출가 성폭력 사건 관련 기사에 “이윤택 연출가가 데리고 있던 배우 중 한 명인 오모 씨는 할 말이 없을 것”이라며 “지금은 유명한 코믹 연기 조연 배우다. 1990년대 초 부산 가마골소극장에서 반바지를 입고 있던 제 바지 속으로 갑자기 손을 집어넣어 함부로 휘저은 사람이다”라는 댓글이 달리며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