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의총-연찬회에서 구체적 방안 검토키로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대북특사단 관련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논란이 큰 파문을 일으킨 가운데 바른미래당은 이에 대해 특검을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김삼화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은 6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권력형 성폭력에 대해 특검을 요구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다만 "당론 선택은 저희가 할 수 있는 건 아니다"라며 "오후에 의원총회도 있고 원내의 다른 분들 의견을 좀 더 들어야 하는데 이 부분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서지현 검사와 관련된 특검법이 발의된 상태"라며 "그 법에 보충해서 개정안을 내든지, 아니면 별도의 특검법안을 내든지 구체적 방법은 확정된 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앞서 열린 바른미래당 원내대책회의에서는 안 전 지사에 대한 비판과 함께 철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들이 제기됐다.

지상욱 정책위의장은 "안희정 전 지사는, 아니 안희정 씨는 스스로 활동중단을 선언한 것에 그쳐선 안 된다"며 "스스로 검찰에 출두해 수사받기를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안 전 지사는 '미투(Me Too) 운동'에 대한 대화를 하면서도 또 한 차례 피해자에게 못된 짓을 감행했고 그 와중에 어제 미투 강연을 했다고 하니 그 원초적인 부도덕함의 끝은 어딘지 알 수가 없다"고 질타했다.

신용현 의원도 "그 뻔뻔함이 경악할 수준"이라며 "지사직을 내놨지만 이 정도로 끝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국민들의 기대가 컸던 만큼 더욱더 철저히 수사해 그에 걸맞은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피해자가 분명히 있고, 추가로 있을 수 있고, 본인도 인정했다. 명백한 범죄라는 게 확인된 것"이라며 안 전 지사에 대한 특검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문제는 안 전 지사는 현 권력을 구성하고 있는 친노 세력의 핵심 중 핵심"이라며 "이 때문에 과연 검찰이 권력의 눈치를 안 보고 (수사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국민들의 의구심이 당연히 존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