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성폭행 사건과 관련 변호사를 선임해 법적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두 번째 피해 여성이 등장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싱크탱크로 알려진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여직원이었다. 해당 여성은 2015년 10월부터 지난해 1월까지 모두 7차례에 걸쳐 안희정 전 충남지사로부터 성폭행 및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현재 고소 절차를 밟기 위해 변호인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안희정 전 충남지사는 대응해야 할 사건이 추가로 늘어났다. 

앞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수행비서와 정무비서를 지낸 김지은 씨는 서울서부지검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사건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에 배당돼 수사팀 구성을 완료했다. 검찰 측은 “피해자의 의사와 신속한 수사의 필요성을 고려해 직접 수사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수일 내에 검찰 포토라인에 선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안희정 전 충남지사도 법적 대응에 나섰다. 이미 측근들과 변호사 선임에 대한 논의를 끝낸 것으로 전해졌다. 재판을 염두에 둘 수밖에 없는 상황인 만큼 변호사 선임이 불가피하다는 게 신형철 전 충남지사 비서실장의 설명이다. 다만 김지은 씨가 2차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정무라인의 언론 접촉을 막고 있는 중이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는 8일 오후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 발표를 갖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