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문재인 정부 1년 행보를 '정치보복·남북합작 위장평화쇼·소득주도성장론을 앞세운 대한민국 경제실험·사회주의 헌법개정쇼'라고 규정한 뒤 "만반의 준비를 갖춰 좌파 폭주를 막는 국민저항운동을 검토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26일 문재인 정부 1년 행보를 ‘정치보복·남북합작 위장평화쇼·소득주도성장론을 앞세운 대한민국 경제실험·사회주의 헌법개정쇼’ 등으로 규정한 뒤 “좌파정권 안착을 위해 사회체제 변혁까지 시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확대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우리는 결연한 각오로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고 파탄 지경에 이른 중산층과 서민층을 살리기 위해 중대한 결심을 해야 할 시점에 왔다고 생각한다”며 “만반의 준비를 갖춰 좌파 폭주를 막는 국민저항운동을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지금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으로 정치보복이 정점에 와 있다”면서 “조선시대 사화를 연상시키는 신념의 복수였다. 문 대통령 스스로 ‘운명’이라고 했듯 복수의 일념으로 지난 1년간 이 나라를 운영해 왔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명박, 박근혜 정권 말기에 종사했던 인사들 가운데 감옥에 가지 않은 사람이 드물다고 볼 정도로 (문재인 정부는) 현대판 사화를 만들었다”면서 “자기 주군(노무현 전 대통령) 뇌물 사건은 우리가 고발해도 수사 착수조차 하지 않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남북정상회담도 ‘남북합작 위장평화쇼’로 규정했다. 홍 대표는 “북은 여태 3대에 걸쳐 8번의 거짓말로 이제 북핵 완성단계에 와 있다. 9번째 거짓말이 진실이라고 믿는 국민들이 있다고 보냐”라며 “종국적으로 낮은 단계 연방제를 하기 위한 단계적 접근으로 판단한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또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론’에 대해 “좌파 이론을 앞세운 대한민국 경제실험”이라며 “기업 옥죄기, 퍼주기 복지, 공산주의식 배급정책으로 중산층과 서민들은 몰락하고 기업들은 해외탈출을 가속화 하고 있다. 여기다 거리에는 청년실업이 넘쳐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은 살려달라고 아우성인데 주사파들만 잔치를 벌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26일 발의하는 문재인 정부 개헌안에 대해 ‘사회주의 헌법개정쇼’라고 규정하며 “국회와 상의하지 않은 대통령의 일방적 개헌 발의는 해방 이후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전 대통령에 이어 네 번째 독재 대통령이 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