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한 특별검사 도입과 국정조사 요구를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계속 거부할 경우 “야권 공조 아래 대국민 서명운동도 전개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 앞서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과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특검·국정조사 공동 추진에 합의한 사실을 밝히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특검과 국정조사 필요 이유에 대해 “민주당과 드루킹 관계가 드러났고, 어떤 계약을 시도했는지 드러난만큼 특검을 통해 낱낱이 규명하는 게 국민 뜻이고 부름”이라며 “(청와대는) 지난 대선 이전부터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드루킹, 경공모(경제적 공진화 모임), 경인선(경제도 사람이 먼저다) 등에 대해 사전 보고를 받았는지, 그들의 활동과 음모, 계획에 얼마나 동조했는지 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경찰에 대해서도 “의도적으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부실 수사, 뒷북 수사한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은 14만 경찰 조직의 명예를 더럽혔다”며 “이주민 서울청장은 오늘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그는 오는 27일 남북정상회담 개최에 대해 “한국당은 남북정상회담이 잘 이뤄지기 바란다”면서도 “북한의 일시적인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위장평화공세와 전 세계를 상대로 한 술책에 정부가 동조하고 넘어가선 안 되며, 남북·북미정상회담을 통해 전면적 핵 폐기로 마무리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