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가 AI서비스의 활용방법 등을 담은 '에이브릴 카탈로그'를 발간했다.< SK C&C>

[시사위크=장민제 기자] SK C&C가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의 솔루션과 활용사례를 정리한 백서를 발간했다.

23일 에이브릴의 공식사이트에선 전자책 형태의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공개됐다. 여기엔 에이브릴을 통해 제공되는 기본 솔루션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및 구동원리 등이 담겼다.

대표솔루션 중 하나인 영어회화 서비스를 살펴보면 이는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의 음성정보를 전달받으면서 구동된다. 이후 서버로 음성을 전달해 텍스트로 전환하고, 의도를 파악한 후 답변하게 된다.

그 외 챗봇을 비롯해 콜센터 운영, 공정관리지원 등 다양한 AI서비스의 구축방안 및 실 사례가 담겼다. AI를 자사의 서비스에 접목시키려는 업체들에게 일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셈이다.

이문진 SK C&C 에이브릴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 서비스가 거창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서 적용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싶었다”며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인공지능을 고민하는 산업별·업종별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자신만의 AI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