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6.13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지역 2곳 후보를 확정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6·13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서울 송파을 후보로 최재성 전 의원을 확정했다. 8월 전당대회 당권 도전 의사를 밝힌 최 전 의원의 당선 여부에 여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충남 천안갑 후보로는 이규희 전 천안갑 지역위원장이 확정됐다.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4일 오후 서울 송파을과 충남 천안갑 재·보궐선거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최 전 의원은 60.36%의 득표율로 39.64%의 득표율을 기록한 송기호 변호사를 큰 차이로 누르고 본선에 나서게 됐다.

충남 천안갑에서는 이 전 위원장이 59.47%의 득표율로 40.54%의 득표율을 얻은 한태선 전 행정관을 제치고 본선 후보가 됐다.

당초 이날 발표하려던 울산 북구와 전남 영암·무안·신안 선거구는 내부 이의가 있어 추후 발표하기로 했다. 임종성 선관위 간사는 “울산 북구의 경우, 상대후보의 가산 지수에 대한 이의가 있어 선관위 회의를 통해 최종 결정한 후 발표하기로 했다”며 “전남 영암무안신안 선거구의 경우, 해당지역에서 대리투표 의혹이 있어 당에서 이를 현지 실사한 후에 개표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