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30일, 4·27 남북정상회담 성과인 '판문점 선언문'에 대해 "숱한 정치적 수사로 포장됐지만. 북핵이 폐기된 것도, 북한이 개방의 문을 연 것도 결코 아니다. 비핵화 목표와 핵 폐기 로드맵이 완성되는 날까지 냉철해야 한다"고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평가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은 30일, 4·27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역사적이고 감동적”이라면서도 “그렇다고 해도 (남북관계에서) 달라진 건 아무것도 없다”라고 평가절하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 역사적이고 감동적인 만남이 있었다. 남북관계 진전과 민족화해·평화·번영 구축이라는 점에서도 (남북정상회담을) 지지한다”라면서도 “북핵이 폐기된 것도, 북한이 개방의 문을 연 것도 결코 아니다. 비핵화 목표와 핵 폐기 로드맵이 완성되는 날까지 냉철해야 한다”고 평가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남북정상회담 뒷꽁무니에서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미투(성범죄 폭로 운동) 진실을 은폐하려는 술책이 다양하기 포착된다”라며 “옥류관 평양냉면으로 잠시나마 국민 시선을 다른 곳으로 돌려놓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숱한 의혹은 구렁이 담 넘도록 넘어갈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드루킹이나 강성권 (전 민주당 사상구청장 예비후보) 성폭행 의혹 뿐 아니라 은수미 (전 민주당 의원) 불법 정치자금 수수의혹까지 제기 마당에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특별검사 도입으로 진실을 고백해야 한다”며 “언제까지 남북정상회담 뒷꽁무니에 서서 진실을 은폐할 수 있을지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무성 당 북핵폐기추진특별위원장 역시 “(남북정상회담을 통한) 완전한 북핵 폐기 성공과 평화 정착, 북한 주민도 잘 사는 세상은 모든 국민의 소망인만큼 여야를 떠나 정치권이 한 마음으로 잘 되길 기원하고 적극 협조해야 할 일”이라면서도 “책임있는 공당이라면 냉철한 머리로 판문점 선언을 잘 살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지난 25년간 북한의 핵 폐기 약속이 파기된 게 되풀이 된 굴곡진 역사를 보며 북핵 폐기 문제는 엄중히 다뤄야 한다”며 "판문점 선언에 대해 앞으로 어떻게 실천하고 국민에게 구체적인 성과를 보여주느냐가 중요하다.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는 말처럼 한국당은 판문점 선언 문제점을 정확히 알려 국민들이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