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3일 조원진 의원 고발장을 접수한다. <조원진 의원 블로그>

[시사위크=은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3일 오후 2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에 대해 공개적으로 욕설을 한 조원진 대한애국당 의원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발조치하기로 했다.

당 법률위원장인 송기헌 의원과 대변인인 백혜련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중앙지검에 조 의원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한다.

민주당은 조 의원이 서울역광장에서 지지자들을 향해 남북 정상회담 결과와 관련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그 과정에서 문 대통령을 향해 욕설을 한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전날(2일)에는 국회 윤리위원회에 조 의원 징계안을 제출했다. 제윤경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조원진 의원의 문 대통령에 대한 거짓 주장과 망언은 대한민국 국회 전체를 모욕한 것”이라며 “국회의원으로서의 품위 유지 의무를 지키지 않고 대한민국 국회 전체의 명예와 품격을 실추시킨 조 의원에 대한 엄중한 징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한애국당은 이에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 따로 없고 적반하장도 분수가 있어야 한다. 민주당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벌였던 언사와 행동은 입에 담지 못할 정도였고 인간으로서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잔인하고 폭력이었다”며 반박 논평을 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