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10일 오전 대한상의 회관에서 10대 그룹 전문경영인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뉴시스>

[시사위크=조나리 기자]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지난달 예고했던 대로 10일 10대 그룹 전문경영인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지배구조 개선과 기업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대한상의 회관에서 김동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과 10대 그룹 전문경영인과 만난다.

이번 간담회에는 삼성전자와 현대차, SK, LG, 롯데 등 5대 그룹과 GS, 한화, 현대중공업, 신세계, 두산의 전문 경영인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문 경영인과 김 위장장의 만남은 지난해 6월과 11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11월 삼성과 현대차, SK, LG, 롯데 등 5대 그룹 경영자와의 만남에서 재벌개혁에 대한 공정위의 방향을 전달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탈취 근절 등을 당부했다. 아울러 공익재단이 총수 일가의 지배력 강화를 위해 활용된다는 지적에 따라 전수조사 계획도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10대 그룹의 현황을 듣고 지배구조 개선 작업 평가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김 위원장은 올해 초 재벌 대기업들에게 3월 말까지 자율 개혁안을 요청한 바 있다.

한편 공정위는 간담회에서 논의되는 내용을 하반기에 제출할 예정인 공정거래법 전면 개정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